국민은행, 모바일·인터넷뱅킹 이체 수수료 면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오는 19일부터 KB스타뱅킹을 비롯한 모바일 뱅킹과 인터넷 뱅킹의 타행 이체 수수료와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를 모두 면제한다고 17일 밝혔다.
개인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까지 누구나 모바일·인터넷 뱅킹에서 수수료 없이 타행이체 거래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소상공인 등 금융소비자의 금융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체 수수료 면제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오는 19일부터 KB스타뱅킹을 비롯한 모바일 뱅킹과 인터넷 뱅킹의 타행 이체 수수료와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를 모두 면제한다고 17일 밝혔다.
개인고객은 물론 개인사업자까지 누구나 모바일·인터넷 뱅킹에서 수수료 없이 타행이체 거래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미성년자, 사회초년생, 고령층 등 수수료 감면 혜택 사각지대였던 금융 취약계층, 경기 둔화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의 금융 부담이 줄어들게 됐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소상공인 등 금융소비자의 금융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체 수수료 면제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털·게임사, 5G 28㎓ 관심...제4 이통 나오나
- [尹 UAE 국빈방문] 한-UAE 100개사 참여…원전·스마트시티 등 신사업 협력 확대
- "애플워치 기능 확대" 규제샌드박스 '노크'
- 이노티움, 10종 문서보안 통합 '이노 스마트 플랫폼' 주목
- 원자 현미경 없이 3D 나노 표면 예측...KAIST, 딥러닝 기반 방법론 개발
- 올해 5000억원 규모 공공정보화 '큰 장' 선다
- 머스크 5년전 '테슬라 상폐' 트윗에...증권사기재판 받는다
- 대전시, 도시형 스마트팜 육성사업 본격 추진...ICT 접목 미래농업 모델 개발
- 세종시 3월 경자구역 지정 신청 추진...자족기능 확보 방점
- 테크트랜스, Non-BPA 친환경 코팅 기술 개발...캔 제조사와 기술 적용 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