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복위, 신용점수 오른 채무조정 청년에 격려금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용개선격려금은 금융산업공익재단의 기부금을 재원으로 2021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사업 참여자가 신복위에서 제공하는 신용복지컨설팅을 이용하고 신용 점수가 상승하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미취업청년 취업촉진·신용상승 지원사업은 채무조정 중인 청년층이 건강한 금융소비자로 조기에 복귀할 수 있도록 취업지원과 재무관리, 신용컨설팅, 적금상품 응원 매칭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매년 6월에 참여자를 모집해 1년간 운영합니다.
지난해 6월 사업에 참여한 청년은 모두 4000명으로, 이 중 2596명(64.9%)의 신용점수가 상승했습니다.
또 평균 신용 상승점수는 27점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재연 위원장은 "금리 인상과 소득 불안정 등 청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 청년층 스스로 취업 활동과 함께 신용관리 능력을 키워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신용개선격려금이 사업에 참여한 청년들에게 신용관리의 중요성과 방법을 인식하고 생활 속에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스빈다.
채무조정 미취업청년 취업촉진·신용상승 지원사업은 2026년까지 운영됩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간이 금인데'…OK저축銀, 앱 16시간째 먹통
- 실내 마스크 해제 논의 시작…이번 주 분수령
- "설 명절이라 돈 쓸 곳은 많은데"…대출 한도 줄이고, 금리는 올리고 - SBS Biz
- 퇴근하고 가면 굳게 닫힌 은행문, 쓴소리에 결국…
- "마지막 경고입니다"…연말정산 무심코 눌렀다간 날벼락 - SBS Biz
- 제2경인 우회하고, 설 전날 오전은 피하세요
- 궤도 뒤틀렸는데도 나몰라라…국토부, 코레일 직격탄
- [단독] 감기약 보다 더 급한 이약…'변비약이 없다'
- UAE서 금맥 찾았다…7.5조원 에너지, 신산업 본격화
- "KT·LGU+가 경쟁사 퇴출"…법원서 '불공정' 인정 - SBS B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