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설 연휴 맞아 세배하는 어린이들 [TF사진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설 연휴를 나흘 앞둔 17일 오전 서울 송파구 문정 래미안 아파트 내 구립 삼성아트 어린이집 어린이들이 아파트 경로당을 찾아 합동새배를 하고 있다.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2023년 계묘년 설 연휴를 앞두고 합동 세배 행사를 진행했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닷새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합동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이선화 기자] 설 연휴를 나흘 앞둔 17일 오전 서울 송파구 문정 래미안 아파트 내 구립 삼성아트 어린이집 어린이들이 아파트 경로당을 찾아 합동새배를 하고 있다.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2023년 계묘년 설 연휴를 앞두고 합동 세배 행사를 진행했다.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어린이집 원생 20여 명이 문정 래미안파크 경로당을 찾아 세배한 후 전통 음식인 떡을 오복 주머니에 담아 전달했다.
한편, 이번 설 연휴는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두 번째 맞이하는 명절로 그간 고향 내려가기를 자제했던 귀성·귀경객들이 대거 움직이는 민족 대이동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닷새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합동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정부는 연휴기간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한다. 면제 대상은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고속도로와 인천공항고속도로 등 21개 민자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차량이다.
코로나 대비도 철저히 하기 위해 고속도로 주요 휴게소 6곳에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임시선별검사소를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승객을 위해 KTX 및 기차·버스·공항·연안여객선터미널 등 교통시설에 수시로 소독하고 환기하는 등 방역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seonflower@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성태 귀국·대장동 檢 소환…'폭풍전야' 민주당
- [이철영의 정사신] 나경원의 '저울질'과 정치적 '노림수'
- 재건축 단지도 7억 원 '뚝'…규제 완화에도 이어지는 하락세
- 주인 못 찾은 '로또 1등' 20억 원 국고 귀속…2등도 미수령
- 트롯 예능 '불트' '미트2', 점입가경 치닫는 시청률 경쟁 관심 [TF초점]
- '박항서 매직' 5년 동행 베트남, 마지막은 AFF컵 준우승
- [속보]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인천공항 도착
- [허(HER)스토리-김서형(하)] 실력에 매력 겸비한 '명품 배우'
- '오세훈 신속통합기획' 더 빠르게…패스트트랙 도입
- 채권에 눈 돌린 동학개미…올해도 매수세 이어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