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엔지니어링, UAE 초대형 가스전 개발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엔지니어링(028050)이 아랍에미리트(UAE)의 초대형 가스전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UAE 국영기업 '아드녹'으로부터 해일앤가샤 가스전 프로젝트 육상 설비 초기 업무에 대한 낙찰 통지서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테크닙에너지는 이번 프로젝트의 기본설계를 수행해 전체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삼성엔지니어링과 테크니몽은 아드녹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한 경험이 있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00억 사업서 지분 340억 확보
삼성엔지니어링(028050)이 아랍에미리트(UAE)의 초대형 가스전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UAE 국영기업 ‘아드녹’으로부터 해일앤가샤 가스전 프로젝트 육상 설비 초기 업무에 대한 낙찰 통지서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삼성엔지니어링은 프랑스 테크닙에너지, 이탈리아 테크니몽과 공동으로 상세 설계 일부와 주요 기자재 발주, 최종 투자 결정을 위한 전체 ‘설계·조달·시공(EPC)’ 견적 산출 작업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전체 수주 금액 8070만 달러(약 1000억 원) 중 삼성엔지니어링 지분은 2720만 달러(약 340억 원)이며 사업은 올해 7월까지 수행한다. 테크닙에너지는 이번 프로젝트의 기본설계를 수행해 전체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삼성엔지니어링과 테크니몽은 아드녹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한 경험이 있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아부다비 서쪽 250㎞ 지점 마나이프 지역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UAE 북부 페르시아만의 해일 가스전과 가샤 가스전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해상에서 시추한 천연가스를 육상으로 이송해 황 등의 산성 가스를 제거하고 순도 높은 가스를 생산하는 프로젝트다.
서민우 기자 ingaghi@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건 아니다'…정형돈, 자수 1년만에 '과태료 덫' 또 걸렸다
- '한반도 전쟁때 생존확률 '0 수준''…서울 탈출 가능할까?
- 현직 경찰이 20년간 49건 성범죄…12명 강간·불법감금 英 '발칵'
- 평양 유튜버 '유미' 등장… 유창한 영어 구사하는 그녀의 정체는
- 28세 '최고령'…미스 유니버스 왕관 쓴 그녀가 외친 한마디
- 장제원 아들 '전두환 시대에 나 건들면 지하실'…가사 논란
- '100만 유튜버' 된 김어준, 상표권 위반 고발 당했다
- 또, 김건희 순방길에 든 가방 화제…가격은 얼마길래
- '14번 코로나 검사받다 사망'…17세 정유엽군 유족, 국가에 소송
- '장민호 단백질' 대박…출시 3년만 누적 매출 3000억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