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망 담았다”…1등 카드사 도약 선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카드가 2023 계묘년 새해를 맞아 새 카드 브랜드와 상품 체계를 선보이며 리딩 카드사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이는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이 최근 신년사와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밝힌 '본업에서의 체질 개선과 내실 있는 성장'과 일맥상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치소비 MZ 겨냥 ‘프리미엄 카드’
할인형·대한항공 마일리지형 구성
모두를 위한 새 상품 ‘위시 시리즈’
생애 주기 따라 맞춤형 혜택 특징
●‘헤리티지 시리즈’로 변함없는 가치 선사
먼저 5년 만에 새 프리미엄 카드 ‘헤리티지(HERITAGE) 시리즈’를 선보였다. 세월이 흘러도 가치가 변하지 않는 유산이라는 뜻으로, 고객에게 ‘변함없는 가치’를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헤리티지라는 이름 뒤에 프리미엄 등급별 차별화 서비스를 표현하는 단어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브랜드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또 고객 맞춤형 쿠폰서비스, 디자인 차별화, 환경을 생각하는 패키징 도입 등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했다
첫 상품으로 ‘헤리티지 스마트 카드’를 출시했다.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2030 MZ세대를 타깃으로 했으며, 할인형과 대한항공 마일리지형으로 구성했다. 이밖에도 카드 신청 시 재활용이 가능한 파우치에 카드 및 안내장을 동봉하는 친환경 패키징을 도입해 일회성 포장지 사용을 최소화했다.
회사 측은 “향후 프리미엄 등급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헤리티지 시리즈의 후속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모두의 소망 담은 ‘위시 시리즈’
2023 계묘년 새해 모두의 소망을 담아 필수 혜택만을 모은 새 상품 라인업 ‘위시 시리즈’도 내놓았다. 모두를 위한 혜택을 담은 ‘위시 올(All) 카드’, 나의 행복을 위한 ‘마이(My) 위시 카드’, 함께하는 우리를 위한 ‘아워(Our) 위시 카드’ 등으로 구성했으며, 고객 생애 주기별 소비 목적에 맞춤형 혜택이 특징이다.
아워(Our) 위시 카드는 ‘우리를 위한 선택’과 ‘두리를 위한 선택’ 등 두 영역에서 각각 1개의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도 환경보호를 위해 폐플라스틱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에코형 카드 플레이트를 반영했다. 회사 측은 “향후 고객이 자연스럽게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와 ESG 실천이라는 트렌드에 발맞춰 환경까지 생각하는 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에서 헐벗는 자연인 아내, 정체는 걸그룹 출신?(진격의 언니들)
- 강소라 심경 “3만원대 드레스, 몸 구겨 넣어…호흡 불가 옷” (정희) [종합]
- [단독] 방탄소년단 지민, 2월 솔로 데뷔
- 이민정♥권상우 웨딩사진→오정세 화보…‘스위치’ 미공개 사진 공개
- ‘일타스캔들’ 측 “현우진, 정경호 때문에 자문 수락? 사실무근” (전문)[공식]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