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G제약, 아이앤지메딕스 인수…반려동물 시장으로 사업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씨엠지(CMG)제약이 동물영양제 전문기업 아이앤지메딕스를 인수해 반려동물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한다.
아이앤지메딕스는 자체 브랜드 반려동물용 영양제를 개발·생산하고 있으며 주문자 상표부착방식(OEM), 주문자 개발생산방식(ODM), 제조자 브랜드 개발생산(OBM)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CMG제약은 보유 중인 기술력과 유통망에 아이앤지메딕스의 반려동물용 영양제 노하우를 접목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성화 기자] 씨엠지(CMG)제약이 동물영양제 전문기업 아이앤지메딕스를 인수해 반려동물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한다.
CMG제약은 아이앤지메딕스의 지분을 100%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이앤지메딕스는 반려동물용 영양제를 연구개발하고 제조하는 기업으로, 반려동물이 쉽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제형 기술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아이앤지메딕스는 자체 브랜드 반려동물용 영양제를 개발·생산하고 있으며 주문자 상표부착방식(OEM), 주문자 개발생산방식(ODM), 제조자 브랜드 개발생산(OBM)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아이앤지메딕스는 반려동물용 영양제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위해요소중점관리업소(HACCP) 인증을 획득하는 등 높은 수준의 위생 시설을 갖췄다. 또 2021년 업계 최초로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돼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이번 인수로 CMG제약은 보유 중인 기술력과 유통망에 아이앤지메딕스의 반려동물용 영양제 노하우를 접목한다. 아이앤지메딕스가 기존 보유한 동물병원 등 오프라인 채널에 CMG제약이 보유한 홈쇼핑, 오픈마켓 등 온라인 채널을 결합하는 등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CMG제약은 동물용 의약품 개발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CMG제약의 강점인 구강용해필름(ODF) 특화 기술력을 적용해 반려동물의 질병 예방과 치료제 시장에 도전한다.
이주형 CMG제약 대표는 "이번 인수는 반려동물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투자"라며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우수 기업들과의 제휴 등을 통해서 2030년까지 반려동물 시장에서 연 500억원 매출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화 기자(shkim0618@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JW중외제약, 당뇨병 치료제 '가드렛' 우수성 연구결과 발표
- 대웅제약, 아커만시아 활용한 반려동물 '다이어트 영양제' 개발 추진
- 휴대폰 5G 가입자 3500만 육박…1년새 10.6% 늘어
- 尹 "베트남 인프라 사업에 한국 기업 지속 참여 기대"
- [전문] 한-페루, 광업·방위산업 투자·교류 확대하기로
- [시승기] 35도 측면 경사·85cm 물웅덩이 거뜬…G바겐 첫 전기차 'G580 EQ'
- 한일 정상, '북러 파병' 강한 우려…더 긴밀히 공조하기로
- 재계 "상법 개정안, 소수 주주 모두 만족시킬 길은 없어"
- '무게만 13㎏' 기내용 가방에서 발견된 축축한 티셔츠, 충격적인 정체는…
- SKT '스캠뱅가드', CES 혁신 어워즈서 '최고 혁신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