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D.P.' '정이' 등 K-콘텐츠 라인업 28편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가 올해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 영화·드라마·예능 등 28편을 확정했다.
2023년 넷플릭스 K-콘텐츠 라인업에는 '경성크리처' '택배기사' '도적:칼의 소리' 등 신규 지식재산(IP)과 'D.P.' 시즌2, '스위트홈' 시즌2 등 오리지널 IP 시즌제 드라마가 이름을 올렸다.
'피지컬:100'에 이어 '데블스 플랜' '사이렌:불의 섬' '좀비버스' '19/20' 등 서바이벌에서 청춘 예능까지 다양한 넷플릭스 한국 예능도 공개를 앞두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올해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 영화·드라마·예능 등 28편을 확정했다.
2023년 넷플릭스 K-콘텐츠 라인업에는 '경성크리처' '택배기사' '도적:칼의 소리' 등 신규 지식재산(IP)과 'D.P.' 시즌2, '스위트홈' 시즌2 등 오리지널 IP 시즌제 드라마가 이름을 올렸다. '레벨 문' '리프트' '익스트랙션 2' '유유백서' 등 글로벌 기대작도 공개될 예정이다.
'경성크리처'는 1945년 배경 시대극에 크리처 장르를 더했고, '택배기사'는 급격한 사막화가 진행된 한반도 배경 공상과학(SF)물이다. '도적:칼의 소리'는 일제강점기 간도에서 조선인 터전을 지키기 위한 액션 활극이다.
이외에도 '너의 시간 속으로' '마스크걸' '사냥개들' '셀러브리티' '연애대전' '이두나!'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종말의 바보' '퀸메이커' 등 신규 시리즈를 선보인다.
1월 첫 주(2~8일) 8248만 누적 시청시간을 기록하고 62개 국가 톱 10을 장식하며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비영어 TV시리즈 1위에 등극한 더 글로리 파트2도 3월 공개된다.
올해는 넷플릭스 한국 영화의 성과도 기대된다. 지난해 공개된 한국 오리지널 영화 '카터'는 스트리밍 후 28일 동안 6500만 시청시간을 기록했다. 넷플릭스 비영어 영화 가운데 역대 9번째로 높은 시청 시간이었다.
오는 20일 공개하는 SF 영화 '정이'를 시작으로 한국 액션 누아르 장르의 새로운 지평을 펼칠 '길복순', 마약 조직의 실체를 쫓는 숨 막히는 전쟁을 그린 범죄 액션 영화 '독전2'가 라인업에 포함됐다. 또 '발레리나' '승부'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등 올해 6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피지컬:100'에 이어 '데블스 플랜' '사이렌:불의 섬' '좀비버스' '19/20' 등 서바이벌에서 청춘 예능까지 다양한 넷플릭스 한국 예능도 공개를 앞두고 있다.
또 다큐멘터리 라인업도 본격화한다. 봉준호 감독의 미공개 단편을 찾는 여정을 그린 '노란문:봉준호 감독의 미공개 단편 영화를 찾아서(가제)'를 올해 선보일 예정이다. 3월 3일에는 기록으로 남겨야 할 정도로 충격적인 대한민국 현대사 속 자칭 '메시아'와 이들 뒤 숨은 사건과 사람을 찾아 풀어내는 8부작 다큐멘터리 시리즈 '나는 신이다:신이 배신한 사람들'도 준비 중이다.
강동한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총괄 VP는 “지난해 넷플릭스 회원의 60% 이상이 한국작품을 한 편 이상 시청하고, 90여개국에서 한국 시리즈·영화가 넷플릭스 주간 톱10에 이름을 올렸다”면서 “지속적 투자와 실험을 통해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최상의 경험과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올해 5000억원 규모 공공정보화 '큰 장' 선다
- [스페셜리포트]국산차 20종·수입차 70종 데뷔…주연은 SUV·전기차
- [尹 UAE 국빈방문] 한-UAE 100개사 참여…원전·스마트시티 등 신사업 협력 확대
- 지난해 하반기 투자시장 급감…"M&A 활성화로 혹한기 버텨야"
- 작년 11월 산업용 전력판매량 또 꺾였다…경기침체 본격화
- [ET시론]도전, 세계 1등 수소경제 국가
- SFA, 인공지능(AI) 기술 접목,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으로 승부수 던진다
- SFA, 이차전지 全 공정 포트폴리오 확보…“턴키로 글로벌 시장 공략”
- 하나·우리銀, 비대면 계좌개설이 오프라인 지점 추월
- [단독]한화, 반도체 승부수…차세대 전력반도체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