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유니버설 디자인 적용 '컬러뱅크'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CC(002380)는 최근 대한민국의 문화, 산업, 건축환경 등 사회전반에서 선호되는 컬러 트렌드를 반영한 'KCC 컬러뱅크 Vol.6'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KCC관계자는 "KCC 컬러·디자인센터는 컬러에 대한 최신 트렌드 및 산업 전반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컬러 마케팅을 위한 기반 연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에 제작한 KCC 컬러뱅크 Vol.6을 통해 고객들과 전문가들에게 편리한 컬러 선택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다양한 색각을 가진 사람들을 고려한 컬러 정보를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QR코드 스캔으로 컬러트렌드·배색 정보 지원
1995년 첫 발간 이후 여섯번째 버전 제작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KCC(002380)는 최근 대한민국의 문화, 산업, 건축환경 등 사회전반에서 선호되는 컬러 트렌드를 반영한 ‘KCC 컬러뱅크 Vol.6’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1995년 이후, 올해로 여섯번째 제작인 컬러뱅크 Vol.6은 HUE(색상)&TONE(색조)에 기초한 아홉가지의 체계화된 그룹으로 분류해 효율적인 색상 정보를 지원한다. 사용자 편의향상을 위해 참조용 먼셀값과 색인코드, 베이스 표기 등 정보를 추가했고 아홉가지의 컬러군에 대한 트렌드 정보와 컬러 배색 추천 등 다양한 정보를 QR 코드 스캔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이번 KCC 컬러뱅크 Vol.6는 최근 공공 공간 실내디자인에 다양한 컬러를 사용하고 있는 안전 사인을 모든 사람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고안한 컬러 유니버설 디자인 안전 배색이 눈에 띈다.
KCC 컬러디자인센터는 최근 3년 내 준공한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안전사인 배색 현황을 분석하고, 다양한 색각을 가진 사람들을 설문해 컬러 유니버설디자인 안전 배색을 고안했다.
KCC는 올 1월부로 KCC 컬러뱅크 Vol.6을 전국의 KCC 영업소 및 페인트 대리점에게 순차적으로 배포해 영업 일선에 본격 투입할 계획이다.
KCC관계자는 “KCC 컬러·디자인센터는 컬러에 대한 최신 트렌드 및 산업 전반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컬러 마케팅을 위한 기반 연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에 제작한 KCC 컬러뱅크 Vol.6을 통해 고객들과 전문가들에게 편리한 컬러 선택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다양한 색각을 가진 사람들을 고려한 컬러 정보를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함지현 (ham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정부 집권 2년차 정책 '찐수혜주'는 이것
- 김성태 전 회장 입국에 쌍방울 10%대 급등[특징주]
- "실은 우리 아빠가"...장제원 아들, 2년마다 '父 사과문' 불러
- '한국판 비에리' 칭송 前국가대표…납치강도 전락하다[그해오늘]
- 김성태 前쌍방울 회장, 17일 귀국…철통보안 속 인계
- 히말라야 안나푸르나서 韓 50대 여성 트레킹 도중 사망
- 이은해 울먹이자… 친척 오빠 “악마라는 표현은 좀”
- 증권가가 주목하는 올해 증시 키워드는 ‘에로배우’
- '눈내린 APT에서 꽈당'..관리소장 책임은?
- 아내 앞에서 우승한 김시우 "옆에 있는 것만으로도 큰 힘"(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