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워페어2, 지난해 미국 내 최다 판매 게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시장조사 기업 NPD가 지난해 미국 내 게임 판매량 순위를 16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액티비전블리자드가 개발한 FPS 게임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2가 반다이남코의 오픈월드 액션게임 엘든링을 제치고 지난해 미국 내 게임 판매순위 1위에 올랐다.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2는 10월과 11월, 12월에 월간 판매 1위를 기록하며 연간 게임 판매 순위 1위를 거머쥐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미국 시장조사 기업 NPD가 지난해 미국 내 게임 판매량 순위를 16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액티비전블리자드가 개발한 FPS 게임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2가 반다이남코의 오픈월드 액션게임 엘든링을 제치고 지난해 미국 내 게임 판매순위 1위에 올랐다.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2는 10월과 11월, 12월에 월간 판매 1위를 기록하며 연간 게임 판매 순위 1위를 거머쥐었다. 모던워페어2는 출시 열흘만에 글로벌 매출 10억 달러(약 1조 2천388억 원)를 넘어설 정도로 큰 흥행을 기록한 바 있다.
지난해 말부터 이어지고 있는 각종 게임 관련 시상식에서 올해의게임을 수상한 엘든링은 판매 순위 2위에 올랐다.
EA의 스포츠게임 매든 NFL 23은 3위, 소니가 선보인 액션게임 갓오브워 라그나로크는 4위에 이름을 올렸다. 5위는 워너브라더스게임즈의 레고 스타워즈: 스카이워커 사가였다.
북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IP 포켓몬스터의 신작 포켓몬 스칼렛과 포켓몬 바이올렛은 6위를 차지했다. 해당 타이틀의 디지털 판매 수치는 포함되지 않아 실질 판매량은 이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 피파23,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디지털 판매량 미집계),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MLB 더쇼 22 등이 차례로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2, 출시 10일만에 매출 10억 달러 돌파
-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2, 출시 3일만에 매출 8억 달러
- 블리자드,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2 2022 정식 출시
- 블리자드,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2 2022 사전 다운로드 27일 시작
- 지스타2024 D-1,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배달앱 상생협의체 내일 개최...합의 성사될까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AI 기본법 연내 통과 희망"
- 카카오, 오픈채팅 151억 과징금 행정소송...'개인정보 정의' 쟁점
- 이석희 SK온 대표 "트럼프, IRA 급진적 개정 어려울 것"
- 유증 철회한 최윤범, 고려아연 이사회 의장직서 물러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