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 꿈속 혼수상태 인물=김동휘, 종영 앞두고 예측불가 전개(미씽2)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씽2'에서 김동휘가 혼수상태로 감금당해 있었다는 반전 엔딩이 펼쳐졌다.
지난 1월 16일 방송된 tvN '미씽: 그들이 있었다2'(연출 민연홍 이예림/극본 반기리 정소영/이하 '미씽2') 9회에서는 김욱(고수 분), 신준호(하준 분)가 마약 조직 뒤에 숨겨진 배후의 존재를 알게 된데 이어, 최강 빌런 노윤구(김태우 분)가 모습을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미씽2'에서 김동휘가 혼수상태로 감금당해 있었다는 반전 엔딩이 펼쳐졌다.
지난 1월 16일 방송된 tvN ‘미씽: 그들이 있었다2’(연출 민연홍 이예림/극본 반기리 정소영/이하 ‘미씽2’) 9회에서는 김욱(고수 분), 신준호(하준 분)가 마약 조직 뒤에 숨겨진 배후의 존재를 알게 된데 이어, 최강 빌런 노윤구(김태우 분)가 모습을 드러냈다. 이와 동시에 오일용(김동휘 분)이 삶과 죽음의 경계에 있는 혼수상태로 살아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날 김욱과 오일용이 영혼 마을 3공단을 자유자재로 출입할 수 있다는 사실이 마을 전체에 퍼지자 바깥 소식이 간절한 주민들은 이를 모두 알고 있던 강선장(이정은 분)에게 몰려들어 소란을 일으켰다. 이에 김욱, 오일용은 주민 회의를 소집해 바깥세상에 대해 궁금한 점을 적게 하며 민심을 다독였다. 이어 두 사람은 강선장이 바깥 소식을 혼자 듣고 있었다고 생각하는 주민들의 오해를 풀어줬고, 강선장에게 미안함과 고마움을 표했다.
이 가운데 교장 정영진(정은표 분)의 수상한 행보가 포착됐다. 정영진은 김욱에게 자신의 집에는 절대 가지 말라고 단도리 한 데 이어, 가족관계증명서를 찢어 버리는 모습으로 의문을 품게 했다. 더욱이 그의 집 명패에는 미국에 갔다던 아들의 이름이 적혀 있어 그 사연을 궁금케 했다.
한편 김욱은 3공단에 숨어 지내던 소아성애범죄자 최영배(안현빈 분)의 아내를 설득한 끝에 육신을 찾아 최영배의 영혼을 승화시킨 데 이어, 형사 신준호와 함께 마약 조직 조사에 박차를 가했다. 김욱은 신준호에게 과거 그의 약혼녀 최여나(서은수 분)를 납치 살해하는 등 숱한 범죄를 저지르고 중국으로 도망쳤던 킬러 장도리(유일한 분) 패거리가 교도소에 수감된 우두머리 이동민(이윤재 분)과 접선했으며, 이들이 큰 그림을 그리고 있다고 알렸다. 특히 김욱과 신준호가 마약 조직에게 배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데 이어, 국내에 입국한 노윤구(김태우 분)의 모습이 담겨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그런가 하면 장판석 딸 현지 친구인 최하윤(김서헌 분)이 형사 영혼 고상철(남현우 분)을 보고 트라우마를 떠올렸다. 고상철이 15년 전 자신에게 바나나우유를 건네 살해한 여자와 똑같다며 공포심을 드러낸 것. 이에 장판석과 강선장은 고상철이 입고 있던 파랑새희망재단 티셔츠에 주목해, 최하윤의 죽음에 얽힌 진실에 더욱 가까이 다가갔다.
무엇보다 방송 말미에는 오일용이 살아있었다는 반전이 드러나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육신을 찾지못한 실종 영혼이 아닌 혼수상태의 산 사람이었기에 영혼 마을 3공단의 안팎을 자유자재로 출입할 수 있었던 것. 더욱이 김욱의 꿈속에 반복적으로 등장했던 여자가 그를 감금한 채 간병 중이었음이 드러나 오일용에게 과연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는 오일용의 비밀이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켰다.
한편 이날 방송은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4.6%, 최고 5.9%, 전국 가구 기준 평균 4.3%, 최고 5.2%를 기록, 수도권 기준 케이블과 종편 포함 동 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tvN 타깃 남녀 2049 시청률은 수도권 평균 1.8%, 최고 2.4%, 전국 평균 2.0%, 최고 2.5%를 기록, 9회 연속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 1위에 올랐다. (케이블, IPTV, 위성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사진=tvN ‘미씽2’ 방송화면 캡처)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스트레스성 폭식 후 부푼 뱃살 공개 “범고래 같았다”(사랑꾼)
- 이시영, 아들 업고 등산했다 안전불감증 논란‥치열한 갑론을박
- 김진수, 6살 연상 미모의 아내 김정아 공개 “아나운서 출신” (동상이몽2)
- 임수향, 영하에 맨다리 내놨네 “맙소사”‥인형 각선미 인증
- 손민수♥임라라 9년만 결혼‥“돈 없어 무조건 헤어져야 한다 했는데” 눈물(사랑꾼)
- 솔로 서장훈 “내 유일한 낙 ‘빅뱅이론’ 외로움 미친다 미쳐”(물어보살)
- 안면거상 No 전도연의 안티에이징이 유독 떳떳한 이유[스타와치]
- 박소담 “갑상선암 투병 후 34일 간 혼자 해외여행‥무계획이 계획”(유령)[EN:인터뷰②]
- 화장실에 남자 소변기 있는 집 “지저분한 子 탓 엄마 옵션”(구해줘 홈즈)
- 강소라 “드레스 아직도 화제? 몸 구겨넣어야 해 많이 힘들었다”(정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