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에스더 “♥홍혜걸과 항우울제 복용, 전기경련치료까지” 충격 고백(에스더TV)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사 여에스더가 남편 홍혜걸과 행복해지기 위해 노력하는 삶을 이야기했다.
여에스더는 "저도 2~3년 전부터 남편에게 나와 잘 살려면 먹어달라고 했다. 저도 우울증이 있어 우울증 약을 먹고 있다"며 진솔한 고백을 전했다.
여에스더는 "영화에서 손발을 묶고 머리에 전기충격을 주는 장면을 보고, 많은 분들이 전기경련치료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하신다"고 입을 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의사 여에스더가 남편 홍혜걸과 행복해지기 위해 노력하는 삶을 이야기했다.
1월 16일 여에스더 유튜브 채널 '스트레스 안 받는 법? 스더언니의 고민상담소'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여에스더는 예민한 성격 때문에 우울하다는 한 구독자의 사연을 듣고 "너무 뻔한 얘기지만 햇볕 보고 운동하기, 적절한 영양 섭취, 약물의 도움을 받는 걸 추천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저와 남편은 항우울제를 먹고 있다. 남편은 우울증이 전혀 없는 사람이다. 한 2~3년 전부터 고집스러워지고 다른 사람 말 잘 듣지 않으려 해서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인 도련님과 상담을 했다"고 전해 시선을 끌었다.
그러면서 "시아버님과 남편의 성격이 똑같다. 시아버님은 좋은 분이지만 성격이 조금 별나서 시어머님이 고생하셨다. 시아버님이 80세부터 항우울제 소량을 드셨다는 걸 알았다. 소량은 뇌 기능을 유지하는데 나쁘지 않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여에스더는 "저도 2~3년 전부터 남편에게 나와 잘 살려면 먹어달라고 했다. 저도 우울증이 있어 우울증 약을 먹고 있다"며 진솔한 고백을 전했다.
또 그는 전기경련치료를 받은 바 있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여에스더는 "영화에서 손발을 묶고 머리에 전기충격을 주는 장면을 보고, 많은 분들이 전기경련치료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하신다"고 입을 열었다.
그는 "저는 대학병원에 입원해서 전기경련치료를 받았다. 약물의 용량을 줄이고 싶었고 회사나 아이들 문제가 안정되니 근본적으로 제 뇌를 치료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점은 최근 6~8개월 기억이 없어진다는 건데 이건 시간이 지나면 돌아온다. 이 치료의 조울증에 대한 효과는 근본적으로 손상이 돼있거나 잘못된 뇌의 기전을 조금 바꿔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여에스더의 에스더TV' 영상 캡처)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스트레스성 폭식 후 부푼 뱃살 공개 “범고래 같았다”(사랑꾼)
- 이시영, 아들 업고 등산했다 안전불감증 논란‥치열한 갑론을박
- 김진수, 6살 연상 미모의 아내 김정아 공개 “아나운서 출신” (동상이몽2)
- 임수향, 영하에 맨다리 내놨네 “맙소사”‥인형 각선미 인증
- 손민수♥임라라 9년만 결혼‥“돈 없어 무조건 헤어져야 한다 했는데” 눈물(사랑꾼)
- 솔로 서장훈 “내 유일한 낙 ‘빅뱅이론’ 외로움 미친다 미쳐”(물어보살)
- 안면거상 No 전도연의 안티에이징이 유독 떳떳한 이유[스타와치]
- 박소담 “갑상선암 투병 후 34일 간 혼자 해외여행‥무계획이 계획”(유령)[EN:인터뷰②]
- 화장실에 남자 소변기 있는 집 “지저분한 子 탓 엄마 옵션”(구해줘 홈즈)
- 강소라 “드레스 아직도 화제? 몸 구겨넣어야 해 많이 힘들었다”(정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