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업트럭 포드 레인저, 국내에 통할까… 가격 6350만~7990만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포드코리아)가 픽업트럭 명가의 자존심을 이어갈 넥스트 제너레이션(Next-Gen) 레인저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 계약에 들어갔다.
17일 포드코리아에 따르면 넥스트 제너레이션 레인저는 세계 130개국 및 5개 대륙의 다양한 환경과 거친 기후·지형에서 진행된 주행 테스트 결과와 5000여명 이상의 고객 인터뷰 및 설문조사를 통해 얻은 다양한 의견 등을 반영해 지속해서 제품력을 향상시켜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7일 포드코리아에 따르면 넥스트 제너레이션 레인저는 세계 130개국 및 5개 대륙의 다양한 환경과 거친 기후·지형에서 진행된 주행 테스트 결과와 5000여명 이상의 고객 인터뷰 및 설문조사를 통해 얻은 다양한 의견 등을 반영해 지속해서 제품력을 향상시켜 왔다.
현재 픽업트럭 본고장인 미국을 비롯해 오프로드 자동차 수요가 높은 동남아시아와 호주,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픽업트럭으로 공고히 자리매김 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번 넥스트 제너레이션 레인저는 포드의 글로벌 트럭 디자인 DNA에 기반한 강인하면서도 다양한 사용목적에 부합하는 실용적인 내·외부 디자인을 갖춘 와일드트랙(Wildtrak)과 랩터(Raptor)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두 트림 모두 2.0ℓ 바이터보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으며 눈길을 사로잡는 전면의 시그니처 C-클램프 헤드라이트가 특징이다.
와일드트랙의 연비는 10.1㎞/ℓ (복합연비 기준)이며 최고출력 205마력과 51.02㎏·m 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3500㎏의 견인하중을 비롯해 클램프 포켓, 향상된 베드라이너, 카고 관리 후크, 존 라이팅 등의 향상된 편의사양을 통해 상업용도는 물론 아웃도어 레저활동의 편의성도 강화했다.
고급 소프트 터치 소재로 마감된 내부에는 센터 스택에 위치한 12인치 대형 세로 터치스크린으로 운전자는 필요한 정보를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사용 및 조작할 수 있으며 포드의 시그니처 SYNC4 시스템을 통해서도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 랩터는 오프로드 전용 서스펜션과 오프로드에 특화된 드라이브 모드, 레인저 최초의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탑재했다.
넥스트 제너레이션 레인저 와일드트랙은 오는 3월, 랩터는 2분기 중 고객 인도 예정이다. 가격(부가세 포함)은 ▲와일드트랙 6350만원 ▲랩터 7990만원이다.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주운전 사고로 엄마 잃은 금쪽이… 가해자 '국토부 서기관' 사건? - 머니S
- 피트니스 모델 양호석, 연인 집 침입해 경찰관 폭행… 1심 집행유예 - 머니S
- '똥개커플' 영호♥현숙, 결별했나… "괜찮아, 집중하자" - 머니S
- '유영재♥' 선우은숙 "며느리, 아무것도 할 줄 몰라… 아들이 다해" - 머니S
- '잭팟 터졌다' 美복권 1조6000억 당첨… "세금 제외하면 9000억원" - 머니S
- "예·적금 가는 뭉칫돈 잡자"… 파킹통장의 고금리 유혹 - 머니S
- '박수홍♥' 김다예, 음식 솜씨 이정도였어… '찬또' 이찬원 진수성찬 대접 - 머니S
- 연 10% 준다고?… 저축은행 고금리 적금의 '민낯' - 머니S
- '딸맘' 이하늬, "디톡스 힘" 출산 7개월 만에 11자 복근 완성 - 머니S
- [헬스S] 한국인 암 발병률 3위, 위암 예방과 치료는?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