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노바벡스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는 위탁생산중인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 'NVX-CoV2373(SARS-CoV-2 재조합 백신)'을 성인 부스터샷(추가 접종)으로 활용하도록 허가를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회사측은 이날 공시에서 "이 백신에 함유된 재조합 SARS-CoV-2 항원단백질에 의해 몸속에서 SARS-CoV-2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를 형성한다"며 "이후 SARS-CoV-2에 노출되었을 때 면역반응을 나타내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는 위탁생산중인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 ‘NVX-CoV2373(SARS-CoV-2 재조합 백신)’을 성인 부스터샷(추가 접종)으로 활용하도록 허가를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해 10월 6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품목변경 허가를 신청했다.
회사측은 이날 공시에서 “이 백신에 함유된 재조합 SARS-CoV-2 항원단백질에 의해 몸속에서 SARS-CoV-2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를 형성한다”며 “이후 SARS-CoV-2에 노출되었을 때 면역반응을 나타내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성인 부스터샷 적응증 추가 및 추가 접종에 활용하겠다”고 덧붙였다.
강민구 (science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밌다" 외친지 몇초만에...추락직전 네팔 여객기 내부 추정 영상
- 이은해 울먹이자… 친척 오빠 “악마라는 표현은 좀”
- [단독]감사원, 기관 대체투자 손 본다…대규모 감사 '드라이브'
- ‘전두환’과 ‘지하실’ 가사 논란…노엘, SNS 폐쇄
- 강남 육횟집 사장, 흉기 들고 '알몸 시위' 나선 이유
- '유령' 박소담 "번아웃인 줄 알았는데 갑상선 유두암…큰일날 뻔" [인터뷰]①
- "딸 다혜씨 권유로"…文, 평산마을 사저 인근에 '동네책방' 연다
- “은행 등 금융산업 위협할지도”...가상자산 규제 첫발 뗀 금융당국
- '눈내린 APT에서 꽈당'..관리소장 책임은?
- 도쿄올림픽 악몽 지우려는 고우석 "이번엔 그 때와 다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