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 수학·탄소제로시티 체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겨울방학을 맞아 부산지역에서도 수학·과학 체험 행사가 다채롭게 열린다.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부산수학문화관' 내 팝업실험실에서는 15분 내외의 소형 교구 중심의 체험수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달 문을 연 부산수학문화관은 ▷수학놀이관 ▷진로탐색관 ▷교과체험관 ▷역사지혜관 등 4개의 전시관과 강의실, 수학도서관 등 공용 공간으로 구성됐다.
부산수학문화관은 다음달까지 시범 운영을 거쳐 오는 3월부터 정상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겨울방학을 맞아 부산지역에서도 수학·과학 체험 행사가 다채롭게 열린다.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부산수학문화관’ 내 팝업실험실에서는 15분 내외의 소형 교구 중심의 체험수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회차별 관람자 10명을 대상으로, 별도 예약 신청 없이 실시간으로 현장 참여가 가능하다. 프로그램 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 11시, 오후 2시30분, 3시30분. 지난달 문을 연 부산수학문화관은 ▷수학놀이관 ▷진로탐색관 ▷교과체험관 ▷역사지혜관 등 4개의 전시관과 강의실, 수학도서관 등 공용 공간으로 구성됐다. 수학 단일 주제의 문화관 중에서는 전국 최대 규모이며 올해 기네스 공식 인증에 도전한다. 부산수학문화관은 다음달까지 시범 운영을 거쳐 오는 3월부터 정상 운영할 계획이다. 시범운영 기간에는 관람 3일 전까지 수학문화관 누리집(bmcm.pen.go.kr)에서 사전 예약을 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국립부산과학관은 오는 3월 5일까지 국립과학관법인 공동특별전 ‘2050 탄소제로시티’를 1층 김진재홀에서 개최한다. 2050 탄소제로시티 특별전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높아짐에 따라 지구 생태계 전체가 위협받는 상황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특별전에는 ▷전시해설프로그램 ▷전시 스탬프 투어 이벤트 ▷태양광자동차 만들기 등 유료체험 존(탄소연구실) ▷온라인 전시 투어 ▷전시 연계 특별강연 등 부대행사도 열린다. 부산과학관 온라인매표소에서 사전예약할 수 있다. 입장료는 성인·학생 5000원, 유아 2000원.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