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퍼포먼스 최강자의 귀환…컴백 첫주 음악방송 성료

김원겸 기자 2023. 1. 16. 19: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가 첫주 컴백 무대를 통해 '프로듀싱돌'과 '퍼포먼스 장인'의 클래스를 증명했다.

컴백 첫주 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한 몬스타엑스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무대로 몬베베들과 한 자리에서 호흡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번 앨범이 가진 메시지와 저희가 보여드릴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쏟아부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남은 활동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15일 '인기가요'에서 컴백무대를 한 몬스타엑스.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가 첫주 컴백 무대를 통해 '프로듀싱돌’과 ‘퍼포먼스 장인’의 클래스를 증명했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12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13일 KBS2 '뮤직뱅크', 14일 MBC '쇼! 음악중심' 그리고 15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첫 음악방송이었던 ‘엠카운트다운’에서 몬스타엑스는 먼저 아이엠이 프로듀싱한 R&B 트랙 '디나이' 무대를 펼치며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깔끔하고 댄디한 스타일링으로 설렘을 더한 몬스타엑스는 조화로운 음색으로 고품격 라이브 무대를 완성했다.

이어 타이틀곡 '뷰티풀 라이어'를 통해 거부할 수 없는 퍼포먼스 최강자의 귀환을 알렸다.

'엠카운트다운'에서는 얼음처럼 차가운 느낌이 가득한 세트에서 블랙 앤 화이트의 멋스러운 트위드 의상을 맞춰 입고 첫 컴백 무대를 장식했다. 멤버들의 치명적인 박수 퍼포먼스와 뱀이 온몸을 지배하는 느낌을 표현한 춤으로 도입부부터 눈 뗄 수 없는 장면들을 선사했다.

또 '뮤직뱅크'에서는 붉게 타오르는 강렬한 무대에서 섹시한 텐션의 비밀 요원으로 변신해 팬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했다. '쇼! 음악중심'에서는 '디나이' '뷰티풀 라이어' 외에도 주헌이 프로듀싱한 '괜찮아'까지 총 3개의 무대를 펼쳐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몬베베(공식 팬클럽명)로 가득한 객석에서 함께 노래하고 즐기며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뜨거운 현장감을 선사했다.

마지막으로 '인기가요'에서는 고급스러운 샹들리에 아래 더욱 열정적인 퍼포먼스를 선사하며 컴백 첫 주 음악방송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컴백 첫주 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한 몬스타엑스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무대로 몬베베들과 한 자리에서 호흡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번 앨범이 가진 메시지와 저희가 보여드릴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쏟아부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남은 활동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9일 열두 번째 미니앨범 '리즌'(REASON) 발매와 동시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아이튠즈 톱 뮤직 앨범 차트'에서 미국, 호주, 독일, 인도, 베트남, 튀르키예, 인도네시아 등 총 7개 국가/지역 1위, '아이튠즈 톱 K팝 뮤직 앨범 차트'에서는 총 18개 국가/지역에서 1위를 기록했다.

▲ 몬스타엑스는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음악방송에 잇달아 출연해 신곡 무대를 선보였다. 각 방송화면 캡처

이번 앨범으로 자체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고 있는 몬스타엑스는 특히 써클차트 리테일 앨범 차트(집계기간 23년 1월 8일~1월 14일) 주간 1위를 차지함은 물론 한터차트 월드 차트(집계기간 23년 1월 9일~1월 15일) 주간 1위, 피지컬 앨범 차트(집계기간 23년 1월 9일~1월 15일) 주간 1위를 차지하며 강력한 음반 판매 파워를 증명했다. 동시에 멜론, 지니, 벅스 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 컴백 즉시 수록곡 전곡을 차트인 시키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컴백 첫 주 만에 뜨거운 화제를 일으킨 몬스타엑스는 열두 번째 미니앨범 ‘리즌’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