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태국서 검거 김성태 내일 아침 국내 송환
■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을 수사하는 검찰이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게 소환을 통보했습니다. 출석 날짜는 설 연휴 이후인 오는 27일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성남 fc 의혹과 관련해 검찰 조사를 받은 지 일주일도 안돼 다시 소환 통보를 받은 이재명 대표는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당혹스러운 분위기 속에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있고, 국민의힘은 이제 범죄드라마를 끝낼 때라며 조사에 임하라고 압박했습니다.
■ 해외 도피 중 태국에서 붙잡힌 쌍방울 김성태 전 회장이 내일 아침 국내로 송환됩니다. 검찰은 김 씨를 곧바로 체포해 지금까지 제기된 여러 혐의에 대해
곧바로 조사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 아랍에미리트, UAE 순방 사흘째인 오늘 윤석열 대통령은 '경제 외교' 행보를 이어갑니다. 윤 대통령은 양국 주요 기업인들이 모이는 '한-UAE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해 경제협력 비전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 한일 갈등의 핵심 중 하나인 일제 강제징용 해법과 관련해 한일 외교 당국 간 국장급 실무 협의가 열렸습니다. 우리 측은 별도 재단을 통해 피해자들에게 배상하는 우리 해법안에 일본이 성의 있는 호응 조치에 나설 것을 일관되게 요구했습니다.
■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만 4천여 명으로 석 달 만에 가장 적었습니다. 실내마스크 완화 시기는 이번 주 금요일쯤 발표될 예정인데 설 연휴 이후가 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성태 "이재명 때문에 인생 초토화"...귀국 후 작심 폭로하나
- 법무부, 전자발찌 끊고 잠적한 모든 범죄자 정보 공개
- '꿈의 소재' 티타늄 대규모 광맥...광산 개발되나?
- 추위 적응 훈련 중 숨진 이등병 '순직' 인정
- 현장에서 본 네팔 여객기 사고..."미사일 피하려는 전투기 같았다"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중학교 때 쓰던 가방 속 휴대폰 공기계 깜빡...결국 부정행위 처리
- [날씨] 주말 지나면 '가을 끝'...다음 주 영하권 추위 온다
- [현장영상+] "이 대표가 하지 않은 일 조작·왜곡... 정적 죽이기 정치 판결 유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