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컴백…“몬베베들과 호흡 뜻깊고 즐거워”[종합]
몬스타엑스(MONSTA X)가 첫 주 컴백 무대를 통해 ‘프로듀싱돌’과 ‘퍼포먼스 장인’의 클래스를 증명했다.
몬스타엑스는 12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13일 KBS 2TV ‘뮤직뱅크’, 14일 MBC ‘쇼! 음악중심’ 그리고 15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특별한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첫 음악방송이었던 ‘엠카운트다운’에서 몬스타엑스는 먼저 아이엠이 프로듀싱한 R&B 트랙 수록곡 ‘Deny(디나이)’ 무대를 펼치며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깔끔하고 댄디한 스타일링으로 설렘을 더한 몬스타엑스는 조화로운 음색으로 무대를 완성했다.
이어 타이틀곡 ‘Beautiful Liar(뷰티풀 라이어)’를 통해 귀환을 알렸다. 먼저 ‘엠카운트다운’에서는 얼음처럼 차가운 느낌이 가득한 세트에서 블랙 앤 화이트의 멋스러운 트위드 의상을 맞춰 입고 첫 컴백 무대를 장식했다. 멤버들의 박수 퍼포먼스와 뱀이 온몸을 지배하는 느낌을 표현한 킬링 안무로 도입부부터 강렬한 장면들을 선보였다.
마지막으로 ‘인기가요’에서는 고급스러운 샹들리에 아래 더욱 열정적인 퍼포먼스를 선사하며 컴백 첫 주 음악방송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컴백 첫 주 활동을 성료한 몬스타엑스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무대로 몬베베들과 한 자리에서 호흡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번 앨범이 가진 메시지와 저희가 보여드릴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쏟아부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남은 활동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9일 열두 번째 미니앨범 ‘REASON(리즌)’ 발매와 동시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아이튠즈 톱 뮤직 앨범 차트’에서 미국, 호주, 독일, 인도, 베트남, 튀르키예, 인도네시아 등 총 7개 국가/지역 1위, ‘아이튠즈 톱 K팝 뮤직 앨범 차트’에서는 총 18개 국가/지역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앨범으로 자체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고 있는 몬스타엑스는 써클차트 리테일 앨범 차트(Retail Album Chart / 집계기간 23년 1월 8일~1월 14일) 주간 1위에 올랐고, 한터차트 월드 차트(World Chart / 집계기간 23년 1월 9일~1월 15일) 주간 1위, 피지컬 앨범 차트(Physical Album Chart / 집계기간 23년 1월 9일~1월 15일) 주간 1위에 선정되며 음반 판매 파워를 증명했다. 동시에 멜론, 지니, 벅스 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 컴백 즉시 수록곡 전곡을 차트인 시키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열두 번째 미니앨범 ‘REASON’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황효이 온라인기자 hoyful@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