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TP, 지역 기업 해외 진출 지원 위해 ASPA와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시아사이언스파크협회(ASPA;Asian Science Park Association)는 16일 광주테크노파크 본부동 3층에서 지역기업 글로벌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특히, 광주테크노파크 김영집 원장은 "기업해외 마케팅 지원을 위해 각국 해외센터사업을 내실화하여 무역협회, 실리콘밸리혁신센터, 한상 등의 국제기구와도 협력해 해외시장 진출과 광주기업의 글로벌 스케일업을 적극 지원하여 글로벌 광주테크노파크의 성장을 위해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글로벌 스케일업 지원추진
(재)광주테크노파크(TP)와 (사)아시아사이언스파크협회(ASPA;Asian Science Park Association)는 16일 광주테크노파크 본부동 3층에서 지역기업 글로벌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해외투자 판로개척에 관한 상호협력 및 지원 △산업·기술정보 교류와 네트워크 활성화에 관한 상호협력 및 지원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협의한 사항에 관한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향후 양 기관은 각자 보유한 산업·기술 정보 교류 및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 구축·신규거래처 확보 등 지역기업 글로벌 연계 및 수출 증진을 위해 공동협력 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서 ASPA 권선국 사무총장은 "광주 지역의 유망한 중소기업이 아시아 시장으로 진출하도록 지원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ASPA는 아시아 과학기술과 산업경제 발전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 민간 국제기구로서 콘퍼런스·연구회·다국적 비즈니스 상담회 등 국제행사 개최와 관련된 유·무형적 인프라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협회다.
광주테크노파크는 정부와 광주광역시의 2023년 경제정책 방향 속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경기침체에 따른 중소상공인 위기대응에 힘쓰고 있다.
특히, 광주테크노파크 김영집 원장은 "기업해외 마케팅 지원을 위해 각국 해외센터사업을 내실화하여 무역협회, 실리콘밸리혁신센터, 한상 등의 국제기구와도 협력해 해외시장 진출과 광주기업의 글로벌 스케일업을 적극 지원하여 글로벌 광주테크노파크의 성장을 위해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광주테크노파크는 ASPA와 협력하여 오는 7월 광주광역시에서 열리는 세계중소기업협의회 세계대회(ICSB World Congress)에 중소기업들의 참여와 교류를 확대할 예정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김형로 기자 khn5029@hanmail.net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밌다" 외친 뒤 솟아오른 불길…네팔여객기 사고직전 추정 영상
- 前직장동료 가스라이팅…2천회 성매매 시켜 5억원 편취한 부부
- 장제원 아들 노엘, 이번엔 '전두환 시대' 가사 논란 "바로 지하실"
- 기술보증기금 男이사, 간부 성추행 의혹
- "영업 종료, 나가달라"고 말한 주점 주인 감금한 20대 집유
- 나경원 연일 공격하다 잠잠해진 장제원, "김장연대 철 지났다"는 김기현
- 이승만‧박정희 참배한 나경원 "저는 정통보수…영원히 사는 정치할 것"
- '도심 공사장 벽돌 추락 사고' 관리 부실 조사…중대재해법도 검토
- 이재명, 尹정권 대일외교엔 "굴종" 참사엔 "심기경호 급급"
- 집값 하락세에 오피스텔 매매가격 하락폭도 커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