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헬시 플레저를 위한 간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운동을 통해 즐겁고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점점 늘고 있는 가운데 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는 아몬드 간식 섭취시 운동 후 피로감과 긴장은 감소하고 다리와 허리 근력이 강화되는 등 운동 다음 날 근육 손상이 줄어든다고 애펄래치안 주립대 인간행동연구실 연구 결과를 16일 소개했다.
실혐 결과를 분석하기 위해 연구진은 생리활성물질인 혈장 옥시리핀과 운동 후 염증 반응과 관련된 산화지질, 대장의 페놀, 혈장 사이토카인, 근육 손상 바이오마커, 기분, 운동 수행 등에서 나타난 변화를 측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운동을 통해 즐겁고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점점 늘고 있는 가운데 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는 아몬드 간식 섭취시 운동 후 피로감과 긴장은 감소하고 다리와 허리 근력이 강화되는 등 운동 다음 날 근육 손상이 줄어든다고 애펄래치안 주립대 인간행동연구실 연구 결과를 16일 소개했다.
실혐 결과를 분석하기 위해 연구진은 생리활성물질인 혈장 옥시리핀과 운동 후 염증 반응과 관련된 산화지질, 대장의 페놀, 혈장 사이토카인, 근육 손상 바이오마커, 기분, 운동 수행 등에서 나타난 변화를 측정했다.
연구의 책임 연구자인 데이빗 니먼 교수는 “이번 연구는 스포츠 영양학적인 측면에서 아몬드가 운동 후 회복을 돕는 전략적 식단에 포함될 수 있음을 명백하게 보여 주는 결과이다”라며 “운동에 필요한 열량의 연소원으로서 탄수화물이 기존의 관심의 대상이었다면 금번 연구를 통해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과 항산화제인 비타민E, 프로안토시아니딘 등과 같은 유익한 영양성분으로 이루어진 아몬드가 운동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탁월한 식품임을 입증했다.”라고 말했다. (사진=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여사가 두른 블랙 스카프 패션 알고 보니[포토]
- 살인마 이기영이 버린 동물을 또 버린 당국[헬프! 애니멀]
- '손 꼭 잡고' 옥상 올라선 엄마와 아들…이들이 추락한 이유는
- '눈내린 APT에서 꽈당'..관리소장 책임은?
- 낮엔 육아 밤엔 성매매..前동료 노예처럼 부려 억대 이익
- 유력주자에 "압도적" 배현진, 나경원엔 "어쩌다 이 지경"
- "딸 다혜씨 권유로"…文, 평산마을 사저 인근에 '동네책방' 연다
- "또 날 건드렸다"는 장제원 아들 노엘…"전두환 시대였다면, 지하실"
- 김시우, 세계랭킹 41위 '껑충'..톱50에 한국선수 4명
- "다 죽여"..의붓딸 앞에서 아내 살해·장모 찌른 男 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