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온라인 피해보호 등 방송통신 정책안내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지난해 추진된 국민불편 해소 관련 정책에 대한 대국민 이해를 돕는다.
지난 1년간 추진된 국민불편 해소 정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이번 안내서를 통해 국민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방송통신 서비스를 이용하길 바란다"며 "국민들이 방송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느끼는 작은 불편사항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방송통신위원회가 지난해 추진된 국민불편 해소 관련 정책에 대한 대국민 이해를 돕는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2022 알아두면 도움되는 방송통신 정책 안내서를 발간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지난 1년간 추진된 국민불편 해소 정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체감사례와 영상 정보무늬(QR코드), 카드뉴스 등으로 안내서를 제작했다.
안내서는 ▲방송통신서비스 편리하게 개선돼요! ▲온라인 피해 이렇게 보호해요! ▲미디어 복지 함께 누려요! 등 세 가지 주제로 구분된다. 총 17개 정책 내용이 담겼다. 정책별 주요내용과 시행효과, 활용방법 등으로 구성했다.
방통위는 안내서가 쉽게 활용될 수 있도록 방통위 누리집 자료실, 블로그, 누리소통망(SNS)에도 안내서를 게시할 예정이다. 11개 시청자미디어센터에 배포해 교육 자료로 활용한다.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이번 안내서를 통해 국민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방송통신 서비스를 이용하길 바란다"며 "국민들이 방송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느끼는 작은 불편사항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통위, 방송사업자 시청점유율 산정결과 발표
- [2023 신년사] 한상혁 방통위원장 "플랫폼 불공정 행위에 적극 대응"
- "요즘 MZ들이 취직하면 처음 하는 일"…'송부'? '재량'?
- 디딤돌대출 국회 청원 등장…"맞춤형 관리 방안 철회" [단독]
- "조합장 구속"…상계2구역 소송전에 조합원 '눈물' [현장]
- 이통3사의 호소…"과기부, 공정위 담합 조사 살펴 달라"(종합)
- "나 집주인인데"…원룸 들어가 성폭행 시도 20대男, 구속
- 의협 비대위원장에 박형욱 "정부가 '의료파탄 시한폭탄' 멈춰야 대화 가능"
- [속보] 새 의협 비대위원장, 박형욱 "정부 '의료파탄 시한폭탄' 멈춰야 대화 가능"
- "화장실 휴지 속에 이게 뭐지?"…불법촬영 10대男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