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돈인데…'" OK저축銀 모바일 앱 '먹통'

김성훈 기자 2023. 1. 16. 17:2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K저축은행 홈페이지 안내 갈무리]

OK저축은행의 모바일 앱에서 오늘 오전부터 수시간 째 접속 장애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OK저축은행은 오늘(16일) 오전 9시 새로운 전산시스템 시스템을 적용한 이후 오후 5시 현재까지 접속 지연 장애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OK저축은행은 지난 13일 오후 6시부터 이날 오전 9시까지 새 전산시스템 오픈을 위해 모든 금융거래를 일시중단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새 전산을 적용한 뒤 접속 지연 문제가 발생한 겁니다. 

OK저축은행 측은 정확한 문제 발생 시점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지만,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이날 낮 12시부터 "앱 접속이 되지 않는다"는 반응이 나온 점을 감안할 때 적어도 5시간 이상 문제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고객들은 "예금 가입으로 출금하려고 했는데 앱 먹통으로 출금을 포기했다", "카드 결제일인데 이체에 문제가 없는지 걱정된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OK저축은행 측은 "CPU 증설작업을 진행 중"이라며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정상화 하려고 노력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OK저축은행 측은 또 저축은행중앙회 앱인 SB톡톡플러스와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