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예나 “타이틀곡, ‘환승연애’ 나연·희두 커플 느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젝트 그룹 아이즈원 출신 가수 최예나(YENA)가 쇼케이스를 통해 신곡을 최초로 공개했다.
최예나의 첫 번째 싱글 앨범 '러브 워'(Love War)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16일 오후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열렸다.
'러브 워'는 최예나의 시선에서 바라본 '사랑'의 과정을 담은 앨범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프로젝트 그룹 아이즈원 출신 가수 최예나(YENA)가 쇼케이스를 통해 신곡을 최초로 공개했다.
최예나의 첫 번째 싱글 앨범 ‘러브 워’(Love War)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16일 오후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열렸다. 행사의 진행은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일중이 맡았다.
‘러브 워’는 최예나의 시선에서 바라본 ‘사랑’의 과정을 담은 앨범이다. 다듬어지지 않은 내면의 감정과 이야기를 때로는 직설적으로, 때로는 부드럽게 최예나만의 컬러로 표현했다.
그는 “사랑이라는 감정을 솔직하고 부드럽게 표현한 앨범이다. 세 곡이 담겼는데 세 곡 중에 ‘러브 워’랑 ‘워시 어웨이’(Wash Away) 두 곡에 내가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라고 설명했다.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 ‘러브 워’(Feat. 비오)는 사랑이 진행되는 과정 중 가장 위태롭고 권태로운 시기를 표현한 곡이다. 직설적인 가사와 그루비한 멜로디 라인이 특징이다. 최예나와 비오가 이별 직전의 연인으로 분해 서로의 입장을 노래한다.
타이틀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 최예나는 “쇼케이스 경험은 몇 번 있긴 한데 이번에 새 마음가짐, 새 콘셉트, 새 마음가짐으로 준비한 거라 오늘도 역시 긴장이 되는 것 같다”라고 밝혔다.
신곡에 대해서는 “사랑하면서 다투고 서로에게 다투는 시기 있지 않나. 직설적으로 표현한 그루브 있는 곡”이라며 “(홍대 입구서 눈싸움 하는 커플) 느낌도 있고, 실제로 ‘환승연애’ 나연, 희두 커플과 느낌 비슷하더라. 사랑하면서 다투는 거다. 열린 결말 느낌”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환승연애’를 아직 보지는 않았는데 너무 유명해서인지 모든 커플의 서사를 다 알고 있다. 특히 나연, 희두 서사와 너무 잘 맞아서 이 노래는 그 커플이 떠오르는 노래 같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안성후 기자]
최예나 | 환승연애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드래곤, 신세계 회장 외손녀와 열애설…YG, 노코멘트
- 송중기 여친, 방산업체 재력가 父+모델 출신 母설
- 엑소 출신 크리스, 성폭행 혐의로 화학적 거세 당하나
- 김고은·손흥민 황당무계 열애설, 장희령 비공개 SNS서 시작 [종합]
- 광고계가 밝힌 프리지아 몸값…"부르는 게 값" vs "명품은 힘들어" [이슈&톡]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