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엑스, F&B NFT 프로젝트 '하이드미플리즈'와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는 식품음료(F&B) 대체불가토큰(NFT) 프로젝트 '하이드미플리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그라운드엑스는 하이드미플리즈가 오는 1월 말 서울 중구 을지로에 문을 여는 카페에서 NFT가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는 식품음료(F&B) 대체불가토큰(NFT) 프로젝트 '하이드미플리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그라운드엑스는 하이드미플리즈가 오는 1월 말 서울 중구 을지로에 문을 여는 카페에서 NFT가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하이드미플리즈 NFT를 '클립 드롭스'에서 판매하고 가상자산(암호화폐) 지갑 클립의 기능을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하이드미플리즈는 국내 최초 멤버십 NFT를 발행한 F&B NFT 프로젝트다. 현재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서 8년간 카페 '하이드미플리즈'를 운영하고 있으며 홀더들에게 멤버십 기반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 중이다. 특히 오는 1월 말 오픈하는 새로운 매장에서는 NFT 경매와 전시가 가능한 공간이 조성된다.
김태근 그라운드엑스 사업그룹장은 "하이드미플리즈를 시작으로 오프라인 매장에 NFT가 빠르게 적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기업 및 프로젝트들과 협력해 NFT가 각 분야에서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0만원 내고 일본 갈 바엔…" 설 연휴 '호캉스족' 몰린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 중국車 수출, 멕시코·독일·한국 제치고 세계 2위…테슬라가 주도
- 한복을 中 '한푸'로 표기한 국내 쇼핑몰…서경덕 "어이없는 일"
- "최저임금 올라봤자 손해"…이런 말 나오는 이유
- 김건희 순방길에 든 가방, 얼마인지 봤더니…'대반전'
- [종합] "무기력·의욕없었는데, ♥양준혁 덕에 단번에 '약' 끊었다"('마이웨이')
- [종합] 조세호, 녹화 중 고가 명품 시계 도난 어쩌나 ('홍김동전')
- "뉴욕 강물에 매머드뼈 있다" 팟캐스트 한마디에 수십명 풍덩
- [종합] '돌싱' 은지원, 비혼 된 이유 있었다…"母보며 아이 낳기 싫어져" ('집사부')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