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마인드, 보컬여신 에일리와 손잡고 신곡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리에이티브마인드가 보컬여신 에일리와 손잡고 16일 신곡을 발매했다.
'I feel so alone'은 앞서 2022년 11월 방송된 MBC M 예능프로그램 '수상한 작업실'에서 먼저 선보였던 곡이다.
이어 "크리에이티브마인드는 AI 작곡 협업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여 상상력을 즉시 음악으로 표현할 수 있고 크리에이터들에게 사랑받는 AI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많은 기대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정오 공개된 새 싱글 ‘I feel so alone’은 몽환적인 사운드에 감성적이면서도 힘을 느낄 수 있는 곡. 에일리는 작사에도 공동 참여해 자신의 경험담을 가사로 풀어내는 능력까지 선보여 큰 기대를 품게 했다.
‘I feel so alone’은 앞서 2022년 11월 방송된 MBC M 예능프로그램 ‘수상한 작업실’에서 먼저 선보였던 곡이다. ‘수상한 작업실’은 크리에이티브마인드와 파인애플스튜디오가 공동 제작한 프로그램이다.
크리에이티브마인드의 안창욱, 이종현 대표는 “최정상 가수와 함께 협업한 이번 작업은 AI 음악 산업에서 매우 뜻 깊은 기회였다. 정말 멋진 음악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사진제공 | 크리에이티브마인드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호석 또 폭행…前 연인 집 무단침입→경찰 폭행 [종합]
- ‘어깨빵’ 때문에… 9명이 여대생 집단 구타 ‘충격’ (쇼킹받는차트)
- [단독] 방탄소년단 지민, 2월 솔로 데뷔
- 정가은 격정 멜로 ‘별 볼일 없는 인생’ 청불 무삭제판 공개
- 하정우, 엎드려서 돈 달라고 버럭…“50불만 주세요”(두발로 티켓팅)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 포기 모르는 박세리 무릎까지 꿇었다…비명+고성 난무 현장 (푹다행)
- “여자라면 먹고 싶다” 정신나간 소리에 방심위 ‘주의’ 결정
- 강제 결혼·임신…‘인간 사육장’에 13세에 감금된 박쀼라메리드 (이말꼭)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사고… 행인 1명 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