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입주고객 위한 IoT 서비스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아이파크 입주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입주고객이 누릴 편리하고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HDC랩스·LG전자 등과 IoT 플랫폼 서비스 개발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아이파크 입주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입주고객이 누릴 편리하고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HDC랩스·LG전자 등과 IoT 플랫폼 서비스 개발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아이파크 입주고객은 ‘아이파크홈’ 앱으로 LG전자의 생활가전 제품과 연동해 제어와 상태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각 가구 내 LG전자의 빌트인 가전뿐만 아니라 입주민이 따로 구매한 LG 씽큐(LG ThinQ) 연동 생활 가전도 아이파크홈 앱과 연동 가능하다. 연동 가능한 LG전자 생활 가전은 에어컨과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 주요 가전이며 추후 정수기, 제습기 등 기타 생활 중소형 가전까지 연동 기기 수를 점차 늘려갈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3분기 중 주요 가전에 대한 연동 작업을 마무리하고 서비스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후 4분기부터는 일부 단지에서 시범 운영을 거쳐 신규 입주 단지 및 기존 준공 단지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IoT 서비스 개발로 아이파크 입주민들의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승주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군복입은 김 여사 여군들과 셀카 “자랑스럽고 든든”… 윤 대통령부부, UAE 아크부대 방문
- “아무도 없는 줄”…잠든 친구의 여자친구 성폭행한 20대 징역형
- 검찰, ‘횡령·배임’ 김성태 비행기서 체포
- 러에 무인기 제공한 이란, “Su-35 비롯 미사일·헬기 등 구매”
- 미스 유니버스 왕관, 아시아계 미국인에…“나이 여성 정의하지 않아”
- 유튜브에 ‘뉴스공장’ 차린 김어준, 상표법 위반으로 피고발
- “월급주기 겁나”… ‘나홀로 사장님 ’426만명, 금융위기후 최고
- TBS→MBC 자리옮긴 신장식, 尹 인터뷰 하면 “왜 이러세요” 묻고싶다
- ‘부주의’로 수류탄 폭발...러 징집병 3명 사망, 16명 부상
- 구리포천고속도로서 40중 이상 추돌사고...사망 1명, 중상 3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