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 경남지사, 산하 공기업·출자출연기관 조직 혁신과 기관 역량 강화 당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도 산하 공기업과 출자출연 신규기관장에 조직 혁신과 기관의 역량 강화를 당부했다.
경남도는 16일 도 산하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의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박완수 경남도지사, 김권수 경남개발공사 사장, 이효근 경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 민선8기 이후 선임된 5개 공기업과 출자출연기관장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개발공사 등 5개 기관 2023년 주요업무계획 및 현안 보고
[더팩트ㅣ경남=이경구 기자]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도 산하 공기업과 출자출연 신규기관장에 조직 혁신과 기관의 역량 강화를 당부했다.
경남도는 16일 도 산하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의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박완수 경남도지사, 김권수 경남개발공사 사장, 이효근 경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 민선8기 이후 선임된 5개 공기업과 출자출연기관장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박 지사는 "출자출연기관 업무에 대한 도 소관부서의 검토를 제도화해 업무에 대한 책임성을 높이고 도민을 위해 제대로 기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신용보증재단에서는 소상공인 지원 강화, 창업 컨설팅 확대 등 각 기관들이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회의는 공공기관 혁신을 위한 주요 성과인 기관 효율성을 위한 기능 재편, 평가 대상 확대와 지표 개선 등 경영평가 보완, 행안부 주관 혁신우수기관 선정 등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혁신을 위한 추가 방안에 대해서는 인력관리 매뉴얼 마련, 임금·인사 체계 구축을 위한 성과주의 도입, 도·공공기관과 민간이 결합한 통합플랫폼 구축 등을 설명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이태원 참사' 특수본, 한덕수 국무총리도 불송치
- 檢 기소 '납득 못 한다'는 李, 또 떠오른 당헌 80조
- UAE '40조 원 보따리'…'삼성·현대차·SK' 기업 밀고 정부 끌었다
- [팩트체크]"최정원 나타나 가정 파탄"vs"과장된 상상+책임전가"
- [강일홍의 클로즈업] 글로벌 1위 '더글로리', 쪼개기 속사정
- '구속 수감' 정찬민, 의원수당 8000만 원…'지급중단' 법 나몰라라
- [취재석] 더 강화된 尹대통령의 선택적 '소통'
- 연말정산 시즌 본격 시작…'13월의 월급' 받을 꿀팁은?
- 움츠렸던 증권株 '꿈틀'…본격 회복은 언제?
- 택시 할증요금 인상 한달반…운행대수 늘어 승차난 '숨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