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 오션파크 모아엘가 그랑데, 평택 고덕에 이어 또 한번 일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덕평산업개발(시행)과 혜림건설㈜(시공)이 영종국제신도시에 선보이는 '영종 오션파크 모아엘가 그랑데'가 지난 3일 정부가 발표한 부동산 규제 완화 수혜를 톡톡히 보고 있다.
영종국제신도시 H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정부가 발표한 부동산 규제 완화로 인하여 실수요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지면서 계약률이 60%를 돌파한 상황"이라며 "현재 영종국제신도시 신규 분양단지 중 가장 핵심 입지에 조성되는 아파트로 뛰어난 정주여건을 자랑하며, 특히 씨사이드파크를 도보로 누릴 수 있고, 행정타운 예정지 및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해 편리한 주거생활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종국제신도시 H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정부가 발표한 부동산 규제 완화로 인하여 실수요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지면서 계약률이 60%를 돌파한 상황"이라며 "현재 영종국제신도시 신규 분양단지 중 가장 핵심 입지에 조성되는 아파트로 뛰어난 정주여건을 자랑하며, 특히 씨사이드파크를 도보로 누릴 수 있고, 행정타운 예정지 및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해 편리한 주거생활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분양 조건 등으로 좋은 분위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앞서 검단신도시, 평택 등에서 공급됐던 모아엘가 브랜드 아파트 성공신화처럼 빠른 계약 마감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단지는 모아엘가 브랜드의 차별화된 설계가 적용될 예정으로, 특히 영종국제신도시 내 분양중인 타사대비 약 2배 면적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실제 단지 내에는 카페, 경로당, 펫카페, 펫운동장, 어린이집 등 다양한 부대시설과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다목적체육관, 건식사우나 등이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이며, 아이들이 맘껏 뛰놀고 휴식도 취하는 '플레이 키즈파크'를 비롯해, 수경시설이 포함된 '마린스퀘어' 등이 마련된다.
여기에 단지는 5베이 설계와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84㎡타입의 경우 방이 4개로 구성돼 내 집 마련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후문이다.
그런 가운데 영종 오션파크 모아엘가 그랑데는 정부가 발표한 '주택시장 연착륙과 서민·취약계층 주거안정 역점 추진'에 따라 다양한 규제 완화가 소급 적용되면서 이에 따른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특히 이번 발표를 통해 수도권 분양가 상한제 주택에 적용되는 실거주 의무가 폐지돼 투자자들의 관심이 크게 증가했으며, 중도금 대출 보증에 대한 1인당 한도도 폐지 수순을 밟게 돼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도 한층 줄어들 전망이다.
이에 그치지 않고 단지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낼 우수한 분양조건으로 금리안심보장제를 선보이고 있어 관심은 더 커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실제 단지는 1차 계약금 정액제(전용 84㎡ 기준 2천만원)와 2차 계약금 대출(확정금리 3.5%)을 제공해 초기 자금 부담을 줄였으며, 소유권 이전 등기일 전에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한 업계 관계자는 "이 뿐만 아니라, 단지는 이번 발표로 수도권 일대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가 폐지되면서, 이에 따른 반사이익도 예상되고 있다"며 "분양가 상한제의 폐지로 향후 분양가가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고, 당장 오는 3월에 있을 건설공사비 지수와 이를 반영한 기본형 건축비 또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분양가 상승이 불가피하다는 게 업계의 중론이어서 이를 피하려 움직임을 서두르려는 수요자들도 단지에 관심을 높이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종 오션파크 모아엘가 그랑데는 영종국제신도시 A61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5층, 전용면적 84~135㎡, 총 56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최근 수요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진 중·대형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단지는 서해 바다 바로 앞 입지에 조성돼 영구적인 오션뷰(일부 제외)를 누릴 수 있으며, 바로 옆에 도보권에 자리한 대규모 공원인 씨사이드파크의 영구 조망도 가능해 서해의 흔치 않은 이색적인 오션뷰와 파크뷰의 영구조망을 모두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도 영종행정타운(예정), 상업시설(예정), 복합공공시설(예정) 등이 도보권역에 들어서 이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며, 인근에는 영종국제신도시와 청라를 연결하는 제3연륙교가 2025년 준공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어 추가적인 교통호재도 누릴 전망이다.
영종 오션파크 모아엘가 그랑데는 현재 주택전시관에서 지정계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일원에 위치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8세 '최고령'…미스 유니버스 왕관 쓴 그녀가 외친 한마디
- 장제원 아들 '전두환 시대에 나 건들면 지하실'…가사 논란
- '비닐봉지 왜 안 줘' 난동…고소당하자 車로 편의점 돌진
- '장민호 단백질' 대박…출시 3년만 누적 매출 3000억 돌파
- '당나라 스타일'…한복을 中 '한푸'로 소개한 국내 쇼핑몰
- 빙판길 차량 40여대 연쇄 추돌사고…1명 사망, 3명 중상
- '월 70만원 5년 넣으면 5000만원' 뚝딱…나만 몰랐나? [코주부]
- '미개봉 25만원에 팝니다' 당근마켓에 뜬 尹부부 설 선물
- 2800만원이면 '제네시스 G80' 탄다…중고차 시장 무슨일
- '4선' 톰브라운이 '3선' 아디다스를 베꼈다?…'줄무늬' 소송 승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