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톡톡톡]5대 은행 평균 연봉 1억원 대
2023. 1. 16. 13:4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경제 톡톡톡입니다.
5대 시중은행의 직원 평균연봉이 모두 1억 원을 넘었고, 직원 상위 10% 평균 연봉은 2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에 따르면, 2021년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 등 5대 시중은행의 직원 평균 총 급여는 성과급을 포함해 처음으로 각사 모두 1억 원을 넘어섰는데, 국민은행이 1억1074만원으로 가장 많았고, 신한, 하나, 우리, 농협 순이었습니다.
2. 설 연휴 기간 서울 지하철과 시내버스 운행 시간이 연장되고, 응급의료기관 67곳이 24시간 운영됩니다.
지하철 1~9호선, 우이신설선, 신림선은 22일부터 23일 이틀간 막차 시간이 새벽 2시로 연장됩니다.
같은 기간 시내버스도 막차시간이 다음날 새벽 2시로 늦춰집니다.
3. 정부가 올해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인정보를 탈취하는 '스미싱 문자' 실태를 살펴봤는데, 택배 배송을 사칭하는 것뿐만 아니라 교통법규 위반 과태료 고지 등 공공기관을 사칭하는 경우가 늘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출처가 불명확한 인터넷 주소나 전화번호를 클릭하지 말 것을 당부했습니다.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채널A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