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방송대,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추가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 한국방송통신대(이하 방송대)는 1월27일부터 2월2일까지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추가모집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모집학과는 인문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교육과학대학 등 4개 단과대학 23개 학과(사회복지학과 제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국내 유일 국립 원격대학, 한 학기 34~37만원의 등록금
1월27일부터 2월2일까지 추가 모집
[서울=뉴시스]허서우 인턴 기자 = 국립 한국방송통신대(이하 방송대)는 1월27일부터 2월2일까지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추가모집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모집학과는 인문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교육과학대학 등 4개 단과대학 23개 학과(사회복지학과 제외)이다.
신입생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를 졸업(예정)한 자 또는 법령상 이와 같은 수준의 학력자이고, 편입생은 ▲대학교 또는 전문대학교를 졸업(예정)한 자 또는 법령상 이와 같은 수준의 학력자 ▲4년제 대학(각종학교 포함)에서 1학년 이상 수료자 또는 법령상 이와 같은 수준의 학력자다. 간호학과와 유아교육과 3학년 편입생의 경우는 별도 면허 또는 자격이 필요하다.
입학 신청 방법은 방송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한 뒤, 졸업(예정)증명서와 성적증명서 등의 첨부 서류는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한 학기 34~37만원대의 부담 없는 학비를 자랑하는 방송대는 PC·태블릿·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한 온라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U-KNOU(Ubiquitous-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캠퍼스를 구축·운영하고 있다. 전국 13개 지역대학과 3개 학습센터 및 31개 시·군 학습관, 중앙도서관 등의 오프라인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장학금 혜택, 멘토링 서비스, 학생회 자치 활동 등의 학생 지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eow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