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맵, 코베트러스 통해 美동물병원 시장 공략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플라즈맵(405000)은 코베트러스를 통해 미국 동물병원 시장 공략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플라즈맵은 14일부터 18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리는 글로벌 최대규모의 수의과 컨퍼런스 (VMX, Veterinary Meeting & Expo)에서 코베트러스를 통해 판매를 시작했다.
코베트러스는 이번 VMX참가 부스에서 플라즈맵의 멸균기 제품을 전시하며 미국 동물병원 시장에 판매를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플라즈맵(405000)은 코베트러스를 통해 미국 동물병원 시장 공략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코베트러스는 미국 및 글로벌 동물병원 시장에서 판매 채널 및 매출 규모로 1위를 이어가고 있는 글로벌 회사다. 한 해 매출액이 6조 원에 달한다.
VMX컨퍼런스는 매년 플로리다주의 올랜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규모의 수의학 컨퍼런스로 1만5000명 이상의 수의사, 테크니션 등 수의업계 종사자들이 방문한다. 저명한 연자들의 강연과 동물병원용 장비 업체들의 신제품, 신기술을 공개하는 중요 행사이다. 코베트러스는 이번 VMX참가 부스에서 플라즈맵의 멸균기 제품을 전시하며 미국 동물병원 시장에 판매를 시작했다.
플라즈맵은 지난해 9월 코베트러스와 800억원 규모의 중장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미국 동물병원 시장 진입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 계약 이후 플라즈맵의 제품 홍보 전략과 고객 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VMX 컨퍼런스는 공동으로 제품을 선보이는 첫번째 자리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플라즈맵의 멸균 솔루션은 비미국계 최초로 미국 FDA 인증을 받은 멸균기로 중소형 클리닉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형 멸균기다. 미국 시장에서도 유일한 저온 멸균 솔루션이라는 점에서 미국 시장에서 독점적 시장 위치를 만들면서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임유봉 플라즈맵 대표는 “코베트러스와의 협력에 있어 미국 동물병원 시장은 시작일 뿐이며,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대하겠다”며 “글로벌 회사와의 협력을 안과, 정형외과, 치과 등으로 적용 시장을 확대하는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성장성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여사가 두른 블랙 스카프 패션 알고 보니[포토]
- "네팔 항공기 추락으로 최소 40명 사망…한국인도 2명 탑승"
- "알바생 비위 맞춰 돈XX?" 백화점 박살내고 드러누워
- "또 날 건드렸다"는 장제원 아들 노엘…"전두환 시대였다면, 지하실"
- 김건희 여사 19만원대 친환경 가방 브랜드는[누구템]
- 유력주자에 "압도적" 배현진, 나경원엔 "어쩌다 이 지경"
- "딸 다혜씨 권유로"…文, 평산마을 사저 인근에 '동네책방' 연다
- '변호사비 대납 의혹' 김성태 귀국 전 인터뷰…"이재명 때문에 인생 초토화"
- '새신랑' 김시우, 결혼 한달 만에 우승...소니오픈서 통산 4승 달성
- 직원 절반이 '연봉 1억' 넘는 이 업종은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