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 플랫폼 링크스타터, 미국·중국 베타 서비스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스타트업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링크스타터'(대표 김현수)가 미국·중국에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링크스타터 창업가 김현수 대표는 "자사 서비스의 강점은 스타트업과 인재의 세밀한 정보와 혁신적인 BM을 통해, 기업 혹은 인재가 원하는 구인구직 활동을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업 및 인재의 상세한 정보, 적합도 매칭, 간소화된 지원 프로세스 등 빠르고 편리하게 연결 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해 스타트업의 채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인력 미스매치 문제'를 해소할 수 있다"라며 "시간 소요와 비용을 줄이고 적합한 인재 영입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시스템으로 업계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링크스타터는 각광 받고 있는 스타트업/IT분야의 기업과 개인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적합도순으로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기업은 투자유치, 스톡옵션, 컬쳐핏, 비전 등 구직자가 스타트업을 탐색할 때 필요로 하는 상세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반대로 구직자는 기존 이력서와 자기소개에서 벗어나 자신의 이야기를 셀프인터뷰나 PR영상으로 기업에게 역량을 보여줄 수 있다.
링크스타터를 운영하고 있는 IT 스타트업 (주)링크스타터랩은 지난 해 하반기부터 서울글로벌창업인재허브 글로벌 진출 사업을 비롯해 중소벤처기업부 수출바우처사업, SBA 우수 스타트업 베트남 진출 프로그램, SBA 글로벌 스케일업, 서울창업허브 펜벤처스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등의 정부지원 사업에서 꾸준한 성과를 거둬온 바 있다.
링크스타터 창업가 김현수 대표는 “자사 서비스의 강점은 스타트업과 인재의 세밀한 정보와 혁신적인 BM을 통해, 기업 혹은 인재가 원하는 구인구직 활동을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업 및 인재의 상세한 정보, 적합도 매칭, 간소화된 지원 프로세스 등 빠르고 편리하게 연결 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해 스타트업의 채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인력 미스매치 문제'를 해소할 수 있다"라며 "시간 소요와 비용을 줄이고 적합한 인재 영입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시스템으로 업계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8세 '최고령'…미스 유니버스 왕관 쓴 그녀가 외친 한마디
- 장제원 아들 '전두환 시대에 나 건들면 지하실'…가사 논란
- '비닐봉지 왜 안 줘' 난동…고소당하자 車로 편의점 돌진
- '장민호 단백질' 대박…출시 3년만 누적 매출 3000억 돌파
- '당나라 스타일'…한복을 中 '한푸'로 소개한 국내 쇼핑몰
- 빙판길 차량 40여대 연쇄 추돌사고…1명 사망, 3명 중상
- '월 70만원 5년 넣으면 5000만원' 뚝딱…나만 몰랐나? [코주부]
- '미개봉 25만원에 팝니다' 당근마켓에 뜬 尹부부 설 선물
- 2800만원이면 '제네시스 G80' 탄다…중고차 시장 무슨일
- '4선' 톰브라운이 '3선' 아디다스를 베꼈다?…'줄무늬' 소송 승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