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 'KB STAR FX'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이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인 'KB Star FX'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KB Star FX는 외환거래와 결제뿐 아니라 외환시장 정보 및 콘텐츠 제공 등 외환거래 고객을 위한 외환 원스톱 플랫폼으로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고객이면 앱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이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인 ‘KB Star FX’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KB Star FX는 외환거래와 결제뿐 아니라 외환시장 정보 및 콘텐츠 제공 등 외환거래 고객을 위한 외환 원스톱 플랫폼으로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고객이면 앱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B Star FX는 거래·정보·헤지솔루션 등의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거래’ 영역에서는 실시간 외화 시세를 바탕으로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외화 매매, 현·선물환 거래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정보’ 영역에서는 환율 흐름을 기술적으로 분석한 ‘통화별 분석 결과’를 제공해 변동성이 심한 외환시장을 다각도로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외환시장 관련 이슈, 외환시장 딜러와 이코노미스트가 제작한 시황 해설 영상, FX 리포트 등을 제공한다.
‘헤지솔루션’에서는 환율 시뮬레이션으로 기업 외화 현금 흐름의 적절한 헤지 비율을 제시해 기업 재무담당자가 환헤지 거래에 앞서 전략을 세우는 데 가이드로 활용할 수 있다.
플랫폼 출시를 맞아 KB국민은행은 이달 31일까지 ‘KB Star FX’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Star FX가 외환거래를 이용하는 고객의 편리한 금융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서비스와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KB Star FX를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성호 기자 junpar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 음식점 여사장 ‘알몸시위’ 왜…'건물주 고발합니다'
- 28세 '최고령'…미스 유니버스 왕관 쓴 그녀가 외친 한마디
- 장제원 아들 '전두환 시대에 나 건들면 지하실'…가사 논란
- 또, 김건희 순방길에 든 가방 화제…가격은 얼마길래
- '100만 유튜버' 된 김어준, 상표권 위반 고발 당했다
- '장민호 단백질' 대박…출시 3년만 누적 매출 3000억 돌파
- '비닐봉지 왜 안 줘' 난동…고소당하자 車로 편의점 돌진
- '당나라 스타일'…한복을 中 '한푸'로 소개한 국내 쇼핑몰
- 빙판길 차량 40여대 연쇄 추돌사고…1명 사망, 3명 중상
- '월 70만원 5년 넣으면 5000만원' 뚝딱…나만 몰랐나? [코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