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민선8기 청년 주거지원사업 확대 추진’ 공약 본격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속되는 물가 상승으로 부담이 커진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민선8기 청년 주거지원사업 확대 추진' 공약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는 민선8기 공약인 청년 주거지원사업을 확대해 지원대상 연령을 만 19~34세 이하에서 만 19~39세 이하로 늘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파주)=박준환 기자]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속되는 물가 상승으로 부담이 커진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민선8기 청년 주거지원사업 확대 추진’ 공약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는 민선8기 공약인 청년 주거지원사업을 확대해 지원대상 연령을 만 19~34세 이하에서 만 19~39세 이하로 늘렸다. 청년 취업자 월세지원 사업은 파주시 중소기업 관내 재직자 자격기준을 없애고, 파주시 거주자로 확대했으며, 전세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은 전세임차보증금에서 전·월세 임차보증금으로 확대하고, 임차 주택기준을 3억원 이하로 상향해 추진한다.
청년 월세 지원 사업 신청은 1월 16일부터 31일까지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에서, 청년 전·월세 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1월 16일부터 6월 30일까지 청년정책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은 8월 21일까지 복지로 사이트와 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주거지원 사업별로 소득·재산 기준, 신청 기간 등이 다르므로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청년지원팀(☎031-940-8662, 8663)으로 문의하면 된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킨 배달비만 6천원, 왜 내!” 배달비 ‘O원’ 이용자 폭증
- 진열대 엎고 맨발로 드러누운 여성…"짝퉁 왔다"며 백화점서 난동
- 샤일라에 군복까지…UAE 빛낸 김건희 여사의 '외교내조'
- “굳이 집에서 씻어야 하나요?” ‘욕실 없는 집’ 찾는 젊은이들
- “카카오 로그인했더니 털렸다?” 카카오도 ‘깜짝’ 무슨 일
- 4만→6만→8만원?, 카카오 팔았더니 오른다 “폭락때보다 더 속터져”
- “최대 실적냈는데 ‘케이크 쿠폰’이 웬말이냐” 뿔난 직원들 노조로 러시 [IT선빵!]
- “서럽게 전세 왜 살아요?” 반쪽짜리 고정금리·정책주담대에 전세탈출 ‘러쉬’[머니뭐니]
- [영상] 피서객 몰린 해변가에 식인상어 ‘어슬렁’
- "전두환 시대였다면"…장제원子, 래퍼 노엘 '가사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