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UAE 37조원 투자 유치'에 "尹 세일즈외교 성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당인 국민의힘은 16일 윤석열 대통령이 아랍에미리트(UAE) 순방에서 300억달러(37조원가량)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데 대해 "눈부신 세일즈 외교의 성과물"이라고 치켜세웠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비대위회의에서 이번 UAE 투자 유치와 관련해 "반갑고 기쁜 소식"이라고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일종 "오일머니, 韓경제 세계로 뻗는 고속도로 될 것"
김기현 "尹·기업인에 경의" 나경원 "尹의지 성과"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여당인 국민의힘은 16일 윤석열 대통령이 아랍에미리트(UAE) 순방에서 300억달러(37조원가량)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데 대해 “눈부신 세일즈 외교의 성과물”이라고 치켜세웠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비대위회의에서 이번 UAE 투자 유치와 관련해 “반갑고 기쁜 소식”이라고 평가했다.
정 위원장은 “두 정상은 원자력·에너지·투자·광산 등 4대 핵심분야에서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며 “아랍은 막강한 오일달러로 대규모 투자사업을 진행 중으로 첨단 기술력으로 무장한 우리 기업에 새 기회의 문이 열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역시 같은 회의에서 “눈부신 세일즈 외교의 성과물”이라면서 “두 정상은 4대 핵심 분야에서 업무협약(MOU) 13건을 체결했고 특히 제3국 원전 수출을 공동 추진키로 한 것은 세계 최고 수준인 우리 원전 기술의 위대한 승리”라고 강조했다.
성 의장은 “이번 정상회담 성과로 대한민국이 갖고 있는 다양한 산업경쟁력과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었고, 위대한 대한민국의 힘이 느껴진 순간이었다”며 “300억달러의 엄청난 오일머니는 대한민국 경제가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중동의 고속도로가 될 것”이라고 봤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300억달러 규모의 투자에 대해 “지난해 사상 최대를 기록한 외국인 직접투자 총액과 맞먹는 수준을, 한 나라에서 투자 약속을 받아낸 것으로 역대급 규모라 할 수 있고 UAE에서도 해외 투자를 결정한 규모 가운데 가장 큰 금액”이라며 “우리 정부·기술에 대한 UAE의 신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MOU를 바탕으로 실제 오일머니가 유입되면 국내 산업 전반의 활성화는 물론 우리 기술력이 세계 속에서 다시 한번 빛을 낼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윤석열 대통령의 UAE와 투자 약속은 중동 국가 전체의 투자를 끌어낼 마중물이 될 것이고 국민의힘도 제2의 중동 붐이 현실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보태도록 하겠다”고 부연했다.
국민의힘 당권 주자도 이번 순방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 김기현 의원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쾌거를 이룬 대통령과 현장에서 고군분투한 기업인들의 노력에 경의를 표한다”며 “새 정부 출범 후 많은 분야에서 비정상의 정상화가 추진되고 있고 UAE 투자 유치가 대한민국의 새로운 출발, 그 담대한 도전의 출발점이 되길 기원한다”고
당대표 출마를 고심하고 있는 나경원 전 의원은 자신의 SNS에 “이번 UAE의 40조원 투자 결정은 정권교체와 윤 대통령의 강한 의지가 이끌어낸 성과”라며 “가슴이 벅차오른다”고 적었다.
경계영 (kyu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여사가 두른 블랙 스카프 패션 알고 보니[포토]
- "딸 다혜씨 권유로"…文, 평산마을 사저 인근에 '동네책방' 연다
- "알바생 비위 맞춰 돈XX?" 백화점 박살내고 드러누워
- 김건희 여사 뒤켠서 팔하트…윤 대통령 아크부대 방문
- 김건희 여사 19만원대 친환경 가방 브랜드는[누구템]
- 유력주자에 "압도적" 배현진, 나경원엔 "어쩌다 이 지경"
- 직원 절반이 '연봉 1억' 넘는 이 업종은 어디?
- '변호사비 대납 의혹' 김성태 귀국 전 인터뷰…"이재명 때문에 인생 초토화"
- '새신랑' 김시우, 결혼 한달 만에 우승...소니오픈서 통산 4승 달성
- "네팔 항공기 추락으로 최소 40명 사망…한국인도 2명 탑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