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bios와 Novozymes, PET 바이오 재활용 분야의 세계 선두 유지 위한 장기 독점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2023. 1. 16. 11:4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클레르몽페랑, 프랑스 -- 비즈니스와이어 -- 규제 뉴스:

플라스틱 및 텍스타일의 수명 주기 재발명을 위한 효소 기술의 개발과 산업화의 선구자인 Carbios (Euronext Growth Paris: ALCRB)와 바이오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리더인 Novozymes는 오늘 독점 장기 글로벌 전략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 중요한 계약으로 2025년 롱라빌(프랑스)에서 가동 예정인 세계 최초의 효소 PET 재활용 공장 및 향후 허가 받은 Carbios의 고객사에 산업 규모로 Carbios의 독점 PET 분해 효소의 장기적인 생산 및 공급이 가능하게 됐다.

독점 글로벌 파트너십

Carbios와 Novozymes는 2019년 이래 파트너십을 맺고 PET 재활용[1] 및 PLA-생분해[2] 분야 내에서 효소 기반 솔루션 개발 및 플라스틱 오염이라는 지속 가능성 과제를 해결해왔다. 현재의 공동개발 계약(JDA)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계약을 통해 Carbios와 Novozymes는 Novozymes가 Carbios 기술의 모든 실시권자에 공급할 효소를 개발, 최적화, 생산하는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새로운 계약에 따르면 양측은 파트너십 분야에서 독점권을 부여받는다.

대규모 산업적 배치

전략적 파트너십은 Carbios 특허 PET 재활용 기술의 대규모 산업 배포를 지원하며, 이는 세계 최초의 효소 PET 재활용 공장인 Carbios의 롱라빌(프랑스) 향후 산업 기준 단위에서 시작될 예정이다. 공사는 올해 후반에 시작되며, 건물 및 운영 허가가 지방 당국에 제출된 상태이다. 2025년에 해당 공장에서 생산이 시작될 계획이며 처리 용량은 연간 5만 톤의 폐기물로 예상된다.

“저희는 바이오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리더인 Novozymes과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기존 관계를 더욱 공고하게 하여 향후 고객에게 지속 가능한 공급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Carbois CEO 에마엘 라당(Emmanuel Ladent)은 언급했다. “Novozymes의 지속적인 지원은 환경에 이롭고 모든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경제적으로 이용 가능한 플라스틱과 텍스타일의 진정한 자원순환 경제를 달성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에 대한 증거입니다.”

“우리는 Carbios와 본 독점 계약을 체결해 협력을 진전시키고 효소 플라스틱 재활용이라는 신규 사업 분야를 확장하는 다음 단계를 지원하게 돼 매우 기쁩니다”라고 Novozymes의 마케팅 농업 및 산업 바이오 솔루션 부사장인 한스 올레 클링엔베르크(Hans Ole Klingenberg)는 말했다. 그는 “Novozymes는 대규모 바이오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Carbios의 PET 플라스틱 및 섬유 바이오 재활용을 시중에 내놓게 된 것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고 덧붙였다.

Carbios 소개

Truffle Capital에 의해 2011년에 설립된 Carbios는 친환경 바이오테크 회사로 혁신적인 생물학 공정을 개발하고 있다. 자사의 고유한 효소와 플라스틱 결합 접근법을 통해 Carbios는 플라스틱과 텍스타일 오염이라는 우리 시대의 중요한 과제를 담당해 새로운 소비자 기대치와 광범위한 생태학적 전환의 도전을 해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Carbios는 모든 유형의 PET(병, 트레이, 폴리에스터 소재 섬유에서 지배적인 폴리머)를 원래 플라스틱에 상응하는 품질의 새로운 PET 플라스틱을 생산하는 데 재사용할 수 있는 기본 성분으로 분해한다. 세계 최초의 이러한 PET 혁신은 최근 저명한 저널 네이처(Nature)의 프런트 커버를 장식하며 과학 논문에 발표돼 인정받았다. Carbios는 2021년 클레르몽페랑에 성공적으로 시험 공장을 시작했고, 이제 공정 산업화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기 위해 Indorama Ventures와 파트너십을 통해 최초의 유닛을 건설하고 있다.

2017년 Carbios와 로레알(L’Oréal)은 특허받은 재활용 기술의 산업화에 기여하기 위한 컨소시엄을 공동 구성했다.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혁신적 솔루션 개발에 노력하는 Nestlé Waters, PepsiCo 및 Suntory Beverage & Food Europe 등도 2019년 4월 이 컨소시엄에 참여했다. 2022년에 Carbios는 On, Patagonia, PUMA 및 Salomon과 제품의 재활용 가능성과 자원 순환성을 촉진하는 솔루션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이 회사는 PLA 기반(바이오 기반 폴리머) 일회용 플라스틱을 위한 효소 분해 기술을 개발했다. 플라스틱 제품의 중심에 효소를 통합한 이 기술을 통해 상온에서 심지어 가정 환경에서도 100% 퇴비화가 가능한 새로운 세대의 플라스틱을 만들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www.carbios.com/en /Twitter: Carbios LinkedIn: Carbios Instagram: insidecarbios

Carbios (ISIN FR0011648716/ALCRB)는 프랑스 거주자가 중소기업에 투자해 소득세 환급 혜택을 볼 수 있는 정부 프로그램인 PEA-PME 적격 기업이다.

Novozymes 소개

Novozymes는 바이오 솔루션의 세계적인 리더이며, 고객, 파트너, 글로벌 커뮤니티와 함께 산업 성과를 개선하는 동시에 지구의 자원을 보존하고 더 나은 삶을 구축하도록 돕고 있다. 세계 최대의 효소 및 미생물 기술 제공업체로서 바이오 혁신을 통해 농업 생산량 증가, 저온 워싱, 에너지 효율적 생산, 재생가능 연료 및 현재와 미래에 우리가 의존하는 기타 다양한 이로움을 가능하게 만들고 있다. 이것을 우리는 ‘Rethink Tomorrow’라고 부른다. www.power-with-biology.com

번역본은 정보 참고용입니다. 본 보도자료의 불문본과 영문본 사이에 차이가 있을 경우 영문본이 우선합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Carbios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