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병원, 베트남에서 의료봉사활동 펼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이한준)이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해외 의료봉사 활동을 시작하며 4년 만에 베트남을 찾았다.
소화기내과 서지현 교수를 단장으로 의사, 간호사, 약사 등 병원 의료진과 중앙대 의·간호·약학계열 학생으로 구성된 17명의 중앙대병원 의료봉사단은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베트남 꽝응아이성(Quang Ngai)지역에서 현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이한준)이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해외 의료봉사 활동을 시작하며 4년 만에 베트남을 찾았다.
소화기내과 서지현 교수를 단장으로 의사, 간호사, 약사 등 병원 의료진과 중앙대 의·간호·약학계열 학생으로 구성된 17명의 중앙대병원 의료봉사단은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베트남 꽝응아이성(Quang Ngai)지역에서 현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두산 지정기탁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의료봉사활동은 5일간 약 1,600여명의 지역 주민들에게 내과, 소아청소년과, 정형외과, 가정의학과 진료를 시행하였고, 기본검진 등을 통해 필요한 약품을 제공했다.
의료봉사에 앞서 중앙대병원은 꽝응아이 모자병원(Quang Ngai women‘s and children’s hospital)에 진료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이동형 침대, 질확대경 등 약 4천만 원 상당의 의료장비를 기증하기도 했다.
의료장비 기증식에 참석한 홍창권 의료원장은 “코로나19 확산세로 중단되었던 의료봉사 활동을 다시 재개할 수 있어 기쁘고, 이번 의료봉사 기간 동안 중앙대병원 의료봉사단은 현지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오늘 기증된 의료장비는 여성 검진과 중증환자 이동 및 치료에 활용되는 장비들로 진료 현장에서 잘 활용되어 의료의 질 향상은 물론 병원을 찾는 환자들의 만족도 또한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대학교병원은 지난 2009년부터 두산중공업 베트남 현지법인인 두산비나와 함께 베트남 꽝응아이성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매년 현지 의료봉사와 중증질환 환자 치료 등을 지원해 오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의료봉사활동이 중단되기 전인 2019년까지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총 25,881명의 베트남 현지 주민들이 진료를 받았으며, 베트남 현지에서 수술 및 국내로 이송해 온 수술을 포함하여 총 91건의 수술을 진행해 선천성심장질환, 구순구개열, 백내장 등 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에게 의료혜택을 제공했다.
이와 더불어 중앙대병원은 베트남 꽝응아이성 지역 병원에 의료기구와 장비, 의약품 등을 기증해 현지 의료 수준을 개선하기 위한 지원도 지속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 외과, 산부인과, 마취통증의학과, 소아청소년과 등 베트남 의사를 중앙대병원으로 초청해 의료진 연수를 진행하는 등 베트남 의료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순용 (syle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여사가 두른 블랙 스카프 패션 알고 보니[포토]
- "딸 다혜씨 권유로"…文, 평산마을 사저 인근에 '동네책방' 연다
- 김건희 여사 19만원대 친환경 가방 브랜드는[누구템]
- 김건희 여사 뒤켠서 팔하트…윤 대통령 아크부대 방문
- '새신랑' 김시우, 결혼 한달 만에 우승...소니오픈서 통산 4승 달성
- 유력주자에 "압도적" 배현진, 나경원엔 "어쩌다 이 지경"
- 직원 절반이 '연봉 1억' 넘는 이 업종은 어디?
- '변호사비 대납 의혹' 김성태 귀국 전 인터뷰…"이재명 때문에 인생 초토화"
- ‘꽃다운 나이에’..허공서 1.3톤 벽돌 떨어져 20대 청년 사망
- "네팔 항공기 추락으로 최소 40명 사망…한국인도 2명 탑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