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청년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는 청년들의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를 전액 지원하는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을 올해도 실시하기로 하고 16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청년안심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은 전세계약 종료 후 임대인이 전세보증금을 반환할 수 없는 경우 보증금 회수 조치를 해야 하는 청년의 법적 절차와 손실위험을 덜어주기 위한 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성현 기자] 부산광역시는 청년들의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를 전액 지원하는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을 올해도 실시하기로 하고 16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청년안심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은 전세계약 종료 후 임대인이 전세보증금을 반환할 수 없는 경우 보증금 회수 조치를 해야 하는 청년의 법적 절차와 손실위험을 덜어주기 위한 제도다. 지난해에는 585명이 총 1억6백77만2천원을 지원받았다.
지원 대상은 부산에 거주하는 만 19~34세 청년으로 연 소득 5천만원 이하(배우자 소득 포함 시 8천만원 이하)면서 전세보증금 3억원 이하 주거용 주택을 임차하는 경우다.
임대주택으로 등록된 주택일 경우에는 임대인이 ‘임대주택 임대보증금 보증’ 가입이 의무화돼있어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 SGI서울보증, 한국주택금융공사 등에 보증가입을 한 뒤 16일부터 부산시 청년플랫폼에서 신청하면 된다.
오는 3월부터는 HUG에 보증가입을 하면서 보증료 지원신청을 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청년플랫폼을 참조하거나 청년희망정책과 청년생활팀 또는 주택도시보증공사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박성현 기자(psh0926@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밤중 '과적차량'과 충돌…"2배 길이의 나무, 어떻게 알아봐요?" [기가車]
- 1억 3천 '코인투자' 실패한 아내…남편은 "신뢰할 수 없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8일, 작은 소원도 지성으로 기도하면 이루어지리라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
- 일본서 '고래고기' 4톤 밀반입…50대 집행유예
- 남편 몰래 3000만원 '코인 빚투'…"이혼 사유 될까요?"
- "어색해야 잘 팔린다?"…이색 콜라보 '열풍'
- 2025 수능 이의신청 140여 건…'언어와 매체' 최다
- "전성기에 한 달 1억 벌어"…'165만 유튜버'의 어마어마한 수익
- 동덕여대 무단 침입한 20대 남성 2명 입건…"상황 궁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