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 전문' 김수정 박사, HLB사이언스 연구소장 선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패혈증 치료제를 개발 중인 HLB그룹 계열사 HLB사이언스가 임상시험·인허가 전문가 영입을 통해 연구개발 강화에 나선다.
HLB 사이언스 윤종선 대표는 "바이오의약품 전문가인 김수정 박사의 영입으로 당사가 전력을 다하고 있는 항생제 개발은 물론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인 항암제 개발에도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빠른 임상진행은 물론 다국적 제약사와의 업무협력과 기술수출 추진 전략도 병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HLB사이언스 “항생제·항암제 개발 역량 강화해”
패혈증 치료제 ‘DD-S052P’ 프랑스 임상 가속도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패혈증 치료제를 개발 중인 HLB그룹 계열사 HLB사이언스가 임상시험·인허가 전문가 영입을 통해 연구개발 강화에 나선다.
HLB사이언스는 임상시험·인허가 전문가 김수정 박사를 신임 연구소장으로 영입하며 R&D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프랑스에서 패혈증 및 그람음성 슈퍼박테리아 감염증 임상을 진행 중인 HLB사이언스는 임상 경험이 풍부한 김 연구소장 영입을 통해 임상관리 및 향후 유럽지역으로의 임상 확대에 나선다.
김 박사는 포스텍에서 석사학위를,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양대 의생명공학 전문대학원에서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또 코미팜, 크리스탈지노믹스, 파마리서치 등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에서 항생제 개발과 항암제 개발에 참여하기도 했다.
특히 내성 균주 제어를 위한 항생제 임상 개발 및 글로벌 임상 인허가를 진행한 경험이 있어 그람 음성균의 효율적인 억제와 내독소 중화 기전을 특징으로 하는 HLB사이언스 패혈증 및 그람 음성 슈퍼박테리아 감염증 치료제 ‘DD-S052P’의 임상개발에 적임자로 꼽힌다. 김 박사는 이외에도 교모세포종, 간암, 전립선암 등 다양한 고형암에 대한 항암제 개발 연구에도 참여해 왔다.
HLB 사이언스 윤종선 대표는 “바이오의약품 전문가인 김수정 박사의 영입으로 당사가 전력을 다하고 있는 항생제 개발은 물론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인 항암제 개발에도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빠른 임상진행은 물론 다국적 제약사와의 업무협력과 기술수출 추진 전략도 병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LB사이언스가 개발 중인 DD-S052P는 원인균 제거는 물론 기존 치료제의 한계로 지적되는 내독소까지 중화하는 2중 기전의 치료제다.
지난 7월 프랑스 식약처(ANSM)로부터 임상 1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으며 현재 프랑스 ‘유로핀스 옵티메드’(Eurofiins Optimed)에서 72명의 건강한 피험자를 대상으로 안전성과 내약성 및 혈중 약물동태를 확인하기 위한 임상을 준비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jh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