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건설기계 3사, 협력업체 대금 2400억 조기 지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 건설기계부문 3사가 설(1월 22일)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납품 거래대금 2400억 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지급 대상은 현대제뉴인·현대건설기계·현대두산인프라코어 등 3사에 원자재, 부품, 소모품 등을 공급하는 중소·중견기업 820곳이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1월 말에 지급하던 대금을 오는 18일에 앞당겨 지급하고, 현대제뉴인과 현대건설기계는 지난 1∼15일 납품한 자재 대금을 20일에 지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 건설기계부문 3사가 설(1월 22일)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납품 거래대금 2400억 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지급 대상은 현대제뉴인·현대건설기계·현대두산인프라코어 등 3사에 원자재, 부품, 소모품 등을 공급하는 중소·중견기업 820곳이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1월 말에 지급하던 대금을 오는 18일에 앞당겨 지급하고, 현대제뉴인과 현대건설기계는 지난 1∼15일 납품한 자재 대금을 20일에 지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협력사들은 최대 11일 일찍 납품대금을 받게 된다고 HD현대 건설기계부문은 설명했다.
현대제뉴인 관계자는 "최근 고금리와 경기침체로 더욱 어려워진 중소협력사들에게 명절을 앞둔 대금 조기집행이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동반성장을 위한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D현대 건설기계 3사는 지난해 9월부터 원자재 가격이 변동할 경우 이를 납품단가에 자동으로 반영하는 ‘납품대금 연동제’ 시범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특히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이미 2012년부터 협력사와 납품단가 연동제를 도입, 가장 많은 수탁기업과 협약한 모범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김성훈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군복입은 김 여사 여군들과 셀카 “자랑스럽고 든든”… 윤 대통령부부, UAE 아크부대 방문
- “아무도 없는 줄”…잠든 친구의 여자친구 성폭행한 20대 징역형
- 러에 무인기 제공한 이란, “Su-35 비롯 미사일·헬기 등 구매”
- 구리포천고속도로서 40중 이상 추돌사고...사망 1명, 중상 3명
- 미스 유니버스 왕관, 아시아계 미국인에…“나이 여성 정의하지 않아”
- ‘부주의’로 수류탄 폭발...러 징집병 3명 사망, 16명 부상
- 한국인 2명 생사 불명...네팔 항공기 탑승객 72명 중 “68명 이상 사망”
- 박항서 감독, 16일 미쓰비시컵 결승 2차전…고별전서 우승 도전
- 文, 평산마을에 ‘동네책방’ 연다...직접 일할 생각도
- 당내 갈등 악영향인가… 尹지지율, 5주만에 다시 30%대로↓[리얼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