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2022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화페인트공업㈜은 프라우드먼 모니카와 함께 진행한 '모티페인팅(Moti-Painting)' 캠페인으로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 시상식인 '2022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 디지털광고&캠페인 건축·건설 분야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작인 모티페인팅 캠페인은 '모티베이션(Motivation)'과 '페인팅(Painting)'의 합성어로 '페인트로 공간을 변화시켜 삶의 동기부여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아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삶의 동기’ 의미 담은 ‘모티페인팅’ 캠페인
누적조회 328만회로 MZ세대와 소통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삼화페인트공업㈜은 프라우드먼 모니카와 함께 진행한 ‘모티페인팅(Moti-Painting)’ 캠페인으로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 시상식인 ‘2022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 디지털광고&캠페인 건축·건설 분야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에서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분야 어워드다.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을 선정해 디지털미디어&서비스부문과 디지털광고&캠페인부문 총 63개 분야에 걸쳐 심사를 진행한다.
이번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작인 모티페인팅 캠페인은 ‘모티베이션(Motivation)’과 ‘페인팅(Painting)’의 합성어로 ‘페인트로 공간을 변화시켜 삶의 동기부여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아 시작했다.
페인트에 진입장벽을 느끼는 MZ 세대에게 ‘페인팅은 나의 공간에 변화를 주어 삶에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즐거운 과정’임을 알리기 위해 진행했고, 인기 아티스트 모니카와 선우정아를 섭외해 MZ세대가 페인트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총 세편으로 제작된 이번 캠페인은 모니카가 동기부여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상을 시작으로 페인트를 통해 공간이 새롭게 변하듯, 페인팅을 통해 새롭게 도전하는 내삶의 과정을 담았다.
해당 캠페인은 누적 조회수 328만회를 기록했으며 캠페인 관련 SNS 콘텐츠 총 노출 1755만 회, 소비자 반응 15만건를 달성했다. 또 캠페인 후 브랜드 언급량 순위 2위에서 1위로 오르는 등 삼화페인트의 브랜드를 MZ세대에게 효과적으로 각인시켰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미래 주 소비층인 젊은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다양하고 신선한 컨텐츠를 기획하고 있다”며 “그들이 자신만의 공간을 새롭게 변화시키고 만들어 가는 과정에 삼화페인트가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환 (kyh103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여사가 두른 블랙 스카프 패션 알고 보니[포토]
- "딸 다혜씨 권유로"…文, 평산마을 사저 인근에 '동네책방' 연다
- 김건희 여사 19만원대 친환경 가방 브랜드는[누구템]
- 김건희 여사 뒤켠서 팔하트…윤 대통령 아크부대 방문
- '새신랑' 김시우, 결혼 한달 만에 우승...소니오픈서 통산 4승 달성
- 유력주자에 "압도적" 배현진, 나경원엔 "어쩌다 이 지경"
- 직원 절반이 '연봉 1억' 넘는 이 업종은 어디?
- '변호사비 대납 의혹' 김성태 귀국 전 인터뷰…"이재명 때문에 인생 초토화"
- ‘꽃다운 나이에’..허공서 1.3톤 벽돌 떨어져 20대 청년 사망
- "네팔 항공기 추락으로 최소 40명 사망…한국인도 2명 탑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