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집' 패러디 효과..'놀뭐' 7.5% 土예능 1위 수성[종합]

윤상근 기자 2023. 1. 16. 10: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TBC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을 재치 있게 패러디한 MBC '놀면 뭐하니?'가 전 채널을 통틀어 예능 부분 2049시청률 주간 1위를 달성했다.

특히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지표인 2049 시청률은 4.4%(수도권 기준)로, 토요일 드라마와 예능을 포함한 전체 프로그램 1위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놀면 뭐하니?' 2049 시청률은 1월 둘째 주(1월 9일~1월 15일)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전체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MBC '놀면 뭐하니'

JTBC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을 재치 있게 패러디한 MBC '놀면 뭐하니?'가 전 채널을 통틀어 예능 부분 2049시청률 주간 1위를 달성했다.

16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4일 방송된 '놀면 뭐하니?'(연출 박창훈, 김진용, 장우성, 왕종석, 이민재/작가 최혜정)는 가구 시청률 7.5%(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토요일 예능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지표인 2049 시청률은 4.4%(수도권 기준)로, 토요일 드라마와 예능을 포함한 전체 프로그램 1위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놀면 뭐하니?' 2049 시청률은 1월 둘째 주(1월 9일~1월 15일)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전체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이날 방송분에서는 '재벌집 내놓은 막내아들' 진도준하(정준하) 납치 사건과 그를 추적하는 '놀뭐 경찰서' 형사들의 열혈 수사가 그려졌다. 까까머리 3형사 유팀장(유재석)·진철이(박진주)·재식이(이미주), 범죄도시 3형사 윤개상(하하)·美친 개(신봉선)·석구(이이경)가 환장의 팀워크를 발휘하며 수사 추격전을 펼치는 모습이 웃음을 선사했다. 의문의 방에 감금된 진도준하가 단서를 찾으며 고군분투하는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이 8.8%까지 오르며 최고의 1분을 장식했다.

'놀면 뭐하니?'는 7인 멤버들의 케미가 쌓이며 회를 거듭할수록 인기를 모으고 있다. 2022년 연말 '우당탕탕 전원탑승', '놀뭐 복원소'를 통해 재미와 감동을 전한데 이어, '재벌집 내놓은 막내아들 납치 사건'으로 2023년을 시작하며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놀면 뭐하니'는 오는 21일 방송에서 계속되는 '놀뭐 경찰서' 형사들의 진도준하 구출 작전과 '전국 간식 자랑'을 예고했고 멤버들은 '목포 쫀드기'로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킨데 이어, 전국 방방곡곡에 있는 로컬 간식을 찾는 모습을 공개한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윤상근 기자 sgyoon@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