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비덴트, 비트코인 2만 달러 회복 소식에 3%대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트코인이 두 달 만에 2만 달러를 돌파하자 가상화폐 관련주인 비덴트(121800)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앞서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전날 급등하면서 장중 2만1000달러를 터치했다.
비트코인이 2만 달러는 돌파한 것은 지난해 11월 9일 이후 처음이다.
비트코인은 이달 초까지만 해도 1만6000달러 중반 박스권에 한 달 가까이 갇혀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비트코인이 두 달 만에 2만 달러를 돌파하자 가상화폐 관련주인 비덴트(121800)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비덴트는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을 운영하는 빗썸코리아와 빗썸홀딩스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관련주로 묶인다.
앞서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전날 급등하면서 장중 2만1000달러를 터치했다. 비트코인이 2만 달러는 돌파한 것은 지난해 11월 9일 이후 처음이다. 비트코인은 이달 초까지만 해도 1만6000달러 중반 박스권에 한 달 가까이 갇혀 있었다.
비트코인이 상승한 이유는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세가 둔화했다는 소식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미국 노동부는 지난 12일(현지시간) 지난해 12월 CPI 상승률이 전년 동월 대비 6.5% 상승하는 데 그쳤다고 발표했다.
2021년 10월 이후 14개월 만에 최소폭 상승으로 인플레이션이 둔화한 것으로 확인되자 연준이 기준금리 인상에 속도를 조절할 것이란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가상화폐가 투자자들이 반응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여사가 두른 블랙 스카프 패션 알고 보니[포토]
- "딸 다혜씨 권유로"…文, 평산마을 사저 인근에 '동네책방' 연다
- 김건희 여사 19만원대 친환경 가방 브랜드는[누구템]
- 김건희 여사 뒤켠서 팔하트…윤 대통령 아크부대 방문
- '새신랑' 김시우, 결혼 한달 만에 우승...소니오픈서 통산 4승 달성
- 유력주자에 "압도적" 배현진, 나경원엔 "어쩌다 이 지경"
- 직원 절반이 '연봉 1억' 넘는 이 업종은 어디?
- '변호사비 대납 의혹' 김성태 귀국 전 인터뷰…"이재명 때문에 인생 초토화"
- ‘꽃다운 나이에’..허공서 1.3톤 벽돌 떨어져 20대 청년 사망
- "네팔 항공기 추락으로 최소 40명 사망…한국인도 2명 탑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