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올릭스글로벌, 해외 고객 유치 위한 협약 체결

남궁선희 매경비즈 기자(namkung.sunhee@mkinternet.com) 2023. 1. 16. 10: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 링크드인 B2B 해외 마케팅 전문기업 올릭스글로벌과 협력
모던 럭셔리 브랜드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이 해외 비즈니스 고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하여 B2B 해외 마케팅 전문기업 올릭스글로벌(대표 유창남)과 함께 링크드인 B2B 해외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로 인해 밀려드는 관광객 및 비즈니스 방문자들의 수요에 발맞춰 빠르게 B2B 해외 마케팅을 진행함으로써 전 세계 프리미엄 비즈니스 고객들에게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을 널리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링크드인은 전 세계 약 8억 7천만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한 비즈니스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가입된 기업의 수는 약 5천8백만 개에 달해 B2B에 특화되어 있다. 한국은 약 300만 명이 가입되어 있으며, CEO 29만 명, IT 관련자 28만 명, 고소득자 15만 명, 대리급 이상 91만 명, 비즈니스 여행객 19만 명의 주로 하이엔드 유저들이 활동하고 있다.

< AC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올릭스글로벌, 해외 고객 유치 위한 협약체결 >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은 국내 프리미엄 호텔 중 가장 발 빠르게 글로벌 비즈니스 고객 유치 및 홍보하기 위해 링크드인 B2B 해외 마케팅 전문 기업인 올릭스글로벌과 협력하여, 최적의 고객 필터링을 통한 타켓팅으로 비즈니스 방문객을 지난해 보다 두 배 이상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협력사인 올릭스글로벌은 최근 2년 동안 링크드인을 통해 전 세계 130만 명의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영향력 있는 해외 마케팅을 끌어내 링크드인 인플루언서로 불리고 있다. 또한 최근 주목할 만한 성과로 경기도 의왕에 위치한 뷰티 기업 레베코코를 링크드인 B2B를 활용하여 프랑스 명품 브랜드와의 매칭을 성사해 현재 제품 원료 개발부터 상품화 단계까지 프랑스 파리와 한국에 오가며 개발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올릭스글로벌 관계자는 “2023년 대한민국의 키워드가 ‘위기’라고 할 정도로 총체적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라며 “이런 상황 속에 소극적 돌파구를 마련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 링크드인 B2B 해외 마케팅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삼고자 하는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의 도전을 기대해본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