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카셰어링·매장 주차장 활용해 탄소절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쏘카, 모두컴퍼니, 중앙제어와 탄소 절감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자사 매장 주차장을 활용한 탄소 절감에 나선다.
조광규 롯데하이마트 경영지원부문장은 "ESG 경영 차원의 탄소 절감 실천을 위해 모빌리티 업계 선도 파트너사와 협업을 추진한다"며 "향후 매장 방문 고객 및 인근 거주 주민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제휴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40개 하이마트 매장에 쏘카존 운영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설비 투자
4개사는 각 사의 모빌리티 서비스를 이용한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제휴를 통해 탄소 배출 절감에 기여한다. 롯데하이마트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매장 고객주차장을 활용한다. 카셰어링 플랫폼 쏘카는 140여 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 쏘카존을 운영한다. 전기차 등 공유 차량 이용 서비스를 통해 오염물질과 온실가스 배출을 억제한다.
모두컴퍼니는 주차장 앱 ‘모두의주차장’에서 주차장 중개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차난이 심한 수도권과 광역시를 중심으로 30여 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을 활용하며, 영업시간이 아닌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운영한다. 전기차 충전 기업 중앙제어는 주요 롯데하이마트 매장 주차장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구축한다. 매장 내 변압기 설비 투자를 시작으로 전기차 충전소 설치 매장을 늘릴 계획이다.
조광규 롯데하이마트 경영지원부문장은 “ESG 경영 차원의 탄소 절감 실천을 위해 모빌리티 업계 선도 파트너사와 협업을 추진한다”며 “향후 매장 방문 고객 및 인근 거주 주민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제휴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설맞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24일까지 ‘설프라이즈 선물 기획전’을 열고, 생활가전과 주방가전 등을 캐시백 혜택을 포함해 할인 판매한다. 또 19일까지 ‘안마의자 설맞이 특화전’을 열고, 행사 상품 구매 시 캐시백해준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뽀뽀라도…” 전소민♥양세찬 커플샷 전말 (런닝맨) [TV체크]
- 고성희, 군살 없는 비키니…세상 가장 핫한 새신부 [DA★]
- ‘양준혁♥’ 박현선 “불면증 심해 약까지…이틀에 한번 잘 정도”(마이웨이)
- 눈 가린 장발+죄수복 비주얼…‘갓도기’ 이제훈 충격 근황(모범택시2)
- 김용건 풀파워 떡메치기→김수미 70금 농담 ‘현장 초토화’(회장님네 사람들)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