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통신 서비스 ‘스타링크’ 국내 진출 가시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간 우주기업 스페이스X가 위성통신 서비스 '스타링크' 한국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페이스X는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설비 미보유 기간통신사업자' 형태의 설립예정법인 등록 신청서를 냈다.
해외 사업자가 국내에서 서비스를 하기 위해선 기간통신사업 등록을 해야 한다.
국내 이동통신 서비스가 스타링크보다 이용가격이 저렴한 데다, 촘촘한 커버리지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간 우주기업 스페이스X가 위성통신 서비스 ‘스타링크’ 한국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페이스X는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설비 미보유 기간통신사업자’ 형태의 설립예정법인 등록 신청서를 냈다. 해외 사업자가 국내에서 서비스를 하기 위해선 기간통신사업 등록을 해야 한다. 등록절차는 대략 30일이 걸린다. 다만 자료 보정 등의 요청이 있을 경우 더 길어질 수 있다.
스타링크는 최근 한국 서비스 예상 시기를 1분기에서 2분기로 늦춘 바 있다. 업계에선 스타링크가 국내에 진출하더라도 경쟁력을 갖추기는 쉽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국내 이동통신 서비스가 스타링크보다 이용가격이 저렴한 데다, 촘촘한 커버리지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이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뽀뽀라도…” 전소민♥양세찬 커플샷 전말 (런닝맨) [TV체크]
- 고성희, 군살 없는 비키니…세상 가장 핫한 새신부 [DA★]
- ‘양준혁♥’ 박현선 “불면증 심해 약까지…이틀에 한번 잘 정도”(마이웨이)
- 눈 가린 장발+죄수복 비주얼…‘갓도기’ 이제훈 충격 근황(모범택시2)
- 김용건 풀파워 떡메치기→김수미 70금 농담 ‘현장 초토화’(회장님네 사람들)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