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X방탄소년단 지민, 제대로 통했다…'바이브' MV 유튜브 장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태양이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증명했다.
지난 13일 오후 2시 공개된 태양의 디지털 싱글 '바이브(VIBE, Feat. Jimin of BTS)'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월드 와이드 트렌드 이틀 연속 1위에 올랐다.
유튜브 월드 와이드 트렌드는 유튜브에 공개된 전 세계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 영상 조회수, 화제성 등을 종합한 차트다.
'바이브'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상위권으로 급상승하기 시작해 14~15일 이틀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태양이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증명했다.
지난 13일 오후 2시 공개된 태양의 디지털 싱글 '바이브(VIBE, Feat. Jimin of BTS)'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월드 와이드 트렌드 이틀 연속 1위에 올랐다.
유튜브 월드 와이드 트렌드는 유튜브에 공개된 전 세계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 영상 조회수, 화제성 등을 종합한 차트다. '바이브'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상위권으로 급상승하기 시작해 14~15일 이틀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월드 와이드 뮤직비디오 인기 동영상 1위, 월드 와이드 전체 인기 동영상 1위, 월드 와이드 비디오 인기 동영상 뮤직 카테고리 1위에 올랐다.
음원으로도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바이브'는 발매 1시간 만에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상위권에 모두 차트인했고, 아이튠즈 60개국 차트 1위를 석권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단 하루 만에 약 2000만 뷰를 돌파, 현재 3000만 이상의 조회수를 나타내고 있다.
한편, 태양은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제 중국만 보면 된다" 미국 무시해도 되는 이유 [정인설의 워싱턴나우]
- 16억 아파트 6억 빌려 샀다가 2년 만에…영끌족 '비명'
- "'아난티 스타일'로 해주세요" 입소문 나더니…매출 1조 눈앞
- HK영상|'교섭' 현빈-황정민-강기영, '범접하기 어려운 아우라'
- HK영상|'교섭' 황정민 "현빈=친구처럼 지내는 사이…더 조심스러워"
- "'귀화 때 거짓말' 빅토르 안이 코치라니" 지도자연맹도 반대
- [종합] '돌싱' 은지원, 비혼 된 이유 있었다…"母보며 아이 낳기 싫어져" ('집사부')
- 女 피겨스타 도핑 논란…"걸렸지만 잘못 없다" 황당 결론
- 오류투성이에도 자서전 '초대박'…해리왕자 "가족 구하겠다"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