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타강사’ 김창옥 “수많은 강의 다녔지만 이런 집단 처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타강사' 김창옥이 소통의 힘을 전수한다.
1월 18일 오후 9시 방송되는 MBC 강의 프로그램 '일타강사'에서는 소통전문가 김창옥이 출연, 더 나은 인간관계를 위한 소통 스킬을 전격 공개한다.
김창옥은 수많은 강의를 다녔지만 "이런 집단은 처음이에요 정말"이라고 당황하면서도, '일타강사'를 통해 최초로 말 많은 수강생들과 '소통'하는 강의에 대한 도전 의식을 표현했다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명미 기자]
‘일타강사' 김창옥이 소통의 힘을 전수한다.
1월 18일 오후 9시 방송되는 MBC 강의 프로그램 ‘일타강사’에서는 소통전문가 김창옥이 출연, 더 나은 인간관계를 위한 소통 스킬을 전격 공개한다.
이날 방송에서 김창옥은 수강생들의 환호 속에 등장한다. 특히 안현모는 그의 강의를 듣고 있으면 웃다가 고민이 해결되는 매력이 있다며 찐팬임을 자랑한다. 또한 김창옥과 수강생들은 강의 시작 전부터 유쾌한 케미를 발산, 분위기를 웃음으로 꽉 채운다.
먼저 별은 “짓궂은 질문일수도 있는데...”라며 조심스럽게 입을 떼고는 궁금증을 표한다. 김창옥은 별의 질문이 끝나기도 전에 “짓궂네요”라며 웃음으로 받아치고, 이를 지켜보던 이용진은 한발 나아간 센스 넘치는 입담으로 김창옥을 더욱 당황하게 만든다.
김창옥은 수많은 강의를 다녔지만 “이런 집단은 처음이에요 정말”이라고 당황하면서도, ‘일타강사’를 통해 최초로 말 많은 수강생들과 ‘소통’하는 강의에 대한 도전 의식을 표현했다고.
그런가 하면 김창옥은 소통과 인간관계에 대해 이야기하던 중,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간관계에 힘들다고 느끼는 순간은 자기 주변에 돌+I가 있어서라고 말한다.
김창옥은 이와 관련 재미있는 실험을 예를 들어 ‘상돌+I’의 정의를 내리고는 수강생들의 공감을 부른다. 이처럼 그의 재치 있는 입담이 더해진 소통의 기술에 대한 비결이 궁금해진다.(사진=MBC)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은혜, 택배 도둑 CCTV 공개 “신고 안 하자니 반복될까 걱정”
- 양준혁♥박현선 신혼집 공개, 일어나자마자 모닝 뽀뽀 ‘달달’(마이웨이)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44kg 감량 신화→2주 변화 놀라운 비키니 자태
- ‘암 투병’ 박주호 아내 안나 근황 포착→딸 나은 체조대회 응원(전참시)[결정적장면]
- ‘검사♥’ 한지혜, 몰라보게 살 빠진 식단 “육아+역류성 식도염 조심…”
- 데프콘 “양준혁은 불효자, 아무리 돈이 좋아도” 저격 무슨 일(효자촌)[결정적장면]
- 선 넘은 서지혜, 이상우와 호텔서 애정행각 파국 예고(빨간풍선)
- 홍수현 “저도 귀하게 자랐습니다” 갑질 시어머니 향한 사이다 한방(빨간 풍선)
- 반포 집 맞아? 전세가 3억대 자연뷰 야외 베란다+역세권 주택(홈즈)[어제TV]
- “사고치지 마” 이보영, 회장딸 손나은 첫 출근에 기선 제압(대행사)[어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