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재해 제로 총력” 중흥그룹, 건설·토건 안전부 팀장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흥그룹은 최근 전남 나주시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중흥건설, 중흥토건 소속 안전부 팀장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안전부 팀장교육은 지난해 1월 27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안전의식을 고취 시키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전국 40개 현장에서 근무하는 안전관련 팀장들과 본사 안전부 임직원, 50여 곳의 협력업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중흥그룹이 실시하는 안전교육에서 협력업체 대표까지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전보건시스템 구축 등 중점
중흥그룹은 최근 전남 나주시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중흥건설, 중흥토건 소속 안전부 팀장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안전부 팀장교육은 지난해 1월 27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안전의식을 고취 시키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를 위해 외부강사 초빙을 통해 교육을 실시하고,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을 진행하는 등 올해 안전보건시스템 체계를 구축에 중점을 뒀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전국 40개 현장에서 근무하는 안전관련 팀장들과 본사 안전부 임직원, 50여 곳의 협력업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중흥그룹이 실시하는 안전교육에서 협력업체 대표까지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들은 1박 2일 간의 합숙을 통해 산업재해 사례와 문제점 해결,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 교육 등의 내용을 학습했다. 중흥그룹과 협력업체는 모든 현장에 중대재해 방지를 위해 받은 교육 내용을 적용하고 ‘중대재해 제로’를 달성하겠다고 다짐했다.
백승권 중흥건설 대표이사는 “안전 불감증이 주는 결과는 되돌릴 수 없는 고통과 큰 피해를 주고 재앙과도 같다”며 ”누구든 현장에서는 예외일수 없고 현장안전에 만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나라 스타일'…한복을 中 '한푸'로 소개한 국내 쇼핑몰
- 빙판길 차량 40여대 연쇄 추돌사고…1명 사망, 3명 중상
- '월 70만원 5년 넣으면 5000만원' 뚝딱…나만 몰랐나? [코주부]
- '미개봉 25만원에 팝니다' 당근마켓에 뜬 尹부부 설 선물
- 2800만원이면 '제네시스 G80' 탄다…중고차 시장 무슨일
- '4선' 톰브라운이 '3선' 아디다스를 베꼈다?…'줄무늬' 소송 승자는
- 250만원짜리 테이크아웃 박스?…기괴함에 빠진 명품업계[똑똑!스마슈머]
- 이 車로 미국 20개주를 돌라고?…이색 구인광고 화제
- '생활비 1000만원 명품에 쓰는 아내…이혼하고 싶습니다'
- '女동료 몰카' 공무원 하소연에 '공분'…뭐라고 했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