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나눔재단,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은 '2022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6일 밝혔다.
사업담당자인 CJ나눔재단의 이미선 프로는 "CJ도너스캠프는 앞으로도 K-컬처 미래 문화인재 육성을 위해 대표 사업인 '청소년 문화동아리'를 중심으로 성장 단계별 맞춤형 문화 교육과 창작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은 ‘2022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6일 밝혔다.
서울 용산구 CGV용산에서 14일 열린 이번 행사는 중·고등학생들 대상 맞춤형 문화 창작 및 체험 기회를 지원하는 CJ나눔재단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2022년에는 방송, 영화, 음악, 공연, 요리, 패션·뷰티 등 총 6개 부문에서 총 250개 동아리, 3000여 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문화 교육과 창작 활동을 지원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꿈을 향한 축제’라는 주제로 오프라인 상영회부터 온라인 메타버스 공간까지 함께 열렸다. CGV용산에서 열린 오프라인 상영회에서는 청소년 문화동아리 참여 청소년을 비롯, 해당 학교·지역아동센터·청소년 기관 관계자와 업계 전문가까지 1000여 명의 방문객들이 현장을 찾아 성황을 이뤘다. 특히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대학생 봉사단이 MZ세대 맞춤형으로 구성한 이벤트까지 다채롭게 마련됐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진행되는 자유 관람주간도 31일까지 약 2주간 개최되어 온·오프라인 경계를 허물고 참여자와 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로 진행될 계획이다.
사업담당자인 CJ나눔재단의 이미선 프로는 “CJ도너스캠프는 앞으로도 K-컬처 미래 문화인재 육성을 위해 대표 사업인 ‘청소년 문화동아리’를 중심으로 성장 단계별 맞춤형 문화 교육과 창작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킨 배달비만 6천원, 왜 내!” 배달비 ‘O원’ 이용자 폭증
- 진열대 엎고 맨발로 드러누운 여성…"짝퉁 왔다"며 백화점서 난동
- 샤일라에 군복까지…UAE 빛낸 김건희 여사의 '외교내조'
- “굳이 집에서 씻어야 하나요?” ‘욕실 없는 집’ 찾는 젊은이들
- “카카오 로그인했더니 털렸다?” 카카오도 ‘깜짝’ 무슨 일
- 4만→6만→8만원?, 카카오 팔았더니 오른다 “폭락때보다 더 속터져”
- “최대 실적냈는데 ‘케이크 쿠폰’이 웬말이냐” 뿔난 직원들 노조로 러시 [IT선빵!]
- “서럽게 전세 왜 살아요?” 반쪽짜리 고정금리·정책주담대에 전세탈출 ‘러쉬’[머니뭐니]
- [영상] 피서객 몰린 해변가에 식인상어 ‘어슬렁’
- "전두환 시대였다면"…장제원子, 래퍼 노엘 '가사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