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S 그룹, ESG 경영 강화...FSC 인증 친환경 포장재 확대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은 작년 FSC 인증 포장박스 도입을 시작으로 올 한 해 키친타올, 미용티슈, 물티슈류 등 더 많은 제품으로 확대 적용해 ESG 경영을 활성화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MSS 그룹은 산하 기업인 쌍용C&B와 모나리자의 주요 제품군에 산림경영인증(FSC) 마크를 받은 환경 친화적인 포장재를 도입하며 ESG 경영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SS 그룹은 산하 기업인 쌍용C&B와 모나리자의 주요 제품군에 산림경영인증(FSC) 마크를 받은 환경 친화적인 포장재를 도입하며 ESG 경영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FSC 인증은 국제 비정부기구(NGO) 단체인 국제산림관리협의회(Forest Stewardship Council)가 산림자원 보호를 위해 구축한 산림경영 인증 제도로, ▲법 규제 준수 ▲노동자의 권리와 고용 상태 ▲원주민의 권리 ▲지역사회와의 관계 ▲산림에서 얻는 환경적, 사회적, 경제적 이익 ▲환경적 가치와 영향▲산림 경영 계획 ▲모니터링과 평가 ▲높은 보존 가치 ▲경영 활동 이행 등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위한 10가지 원칙에 따라 생산된 목재나 종이 등의 상품에 부여된다.
FSC 인증 포장재는 MSS 그룹의 산하 기업인 쌍용C&B의 대표 브랜드 코디와 모나리자의 제품에 적용되었다. ‘코디 뽑아쓰는 UKP 키친타월’, ‘코디 시카 로션 티슈’, ‘코디 맘껏양껏(캡)’, 등 코디 미용티슈와 키친타월, 물티슈 전 제품이 해당되며, 모나리자는 ‘모나리자 미용티슈’, ‘모나리자 보타닉포레’, ‘모나리자 부자되는집’과 최근 출시한 ‘모나리자 캐치! 티니핑 물티슈’ 등 미용티슈 및 물티슈 전 제품이 포함되었으며, 성인용 및 유아용 기저귀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MSS 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그 동안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는 ESG 경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ESG 경영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면에서의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은 쌍용C&B, 모나리자 등 산하 기업들을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다양한 위생 용품을 출시하며 위생 용품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MSS 그룹은 모건스탠리PE가 투자한 MSS 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사로 두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8세 '최고령'…미스 유니버스 왕관 쓴 그녀가 외친 한마디
- 장제원 아들 '전두환 시대에 나 건들면 지하실'…가사 논란
- '비닐봉지 왜 안 줘' 난동…고소당하자 車로 편의점 돌진
- '장민호 단백질' 대박…출시 3년만 누적 매출 3000억 돌파
- '당나라 스타일'…한복을 中 '한푸'로 소개한 국내 쇼핑몰
- 빙판길 차량 40여대 연쇄 추돌사고…1명 사망, 3명 중상
- '월 70만원 5년 넣으면 5000만원' 뚝딱…나만 몰랐나? [코주부]
- '미개봉 25만원에 팝니다' 당근마켓에 뜬 尹부부 설 선물
- 2800만원이면 '제네시스 G80' 탄다…중고차 시장 무슨일
- '4선' 톰브라운이 '3선' 아디다스를 베꼈다?…'줄무늬' 소송 승자는